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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련주 목차

     

 

 

 

1. 광고 관련주 - FSN(214270)

FSN 개요

MARKETING, TECH, COMMERCE, GLOBAL에 이르는 핵심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미래 산업의 밸류체인을 완성해 나가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그룹. 한국을 중심으로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중국 등 동남아시아 자회사 네트워크 보유. '07년 설립 후 애드테크 업계 최초 '16년 코스닥 상장, 우수한 마케팅과 TECH 역량을 기반으로 플랫폼, DEX, NFT, 종합 디지털 자산관리 등 다양한 미래사업 추진.

 

 

FSN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은 98.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2년 기준 매출액은 마케팅(종합광고대행) 26.75%, 테크(광고 플랫폼 운영 등) 30.16%, 커머스(링티, 디닥넥 등) 21.26%, 글로벌(해외사업) 25.72% 등으로 구성. 동사는 모바일 기술을 사업에 적용코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소프트웨어 및 앱 개발을 위한 일련의 활동을 진행 중임.

 

 

 

2. 광고 관련주 - SM C&C(048550)

SM C&C 개요

동사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기업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음.

 

 

SM C&C 실적

2022년 전년대비 매출은 13.0%, 영업이익62.6% 증가하였음. 2020년부터 지속된 코로나19가 확산 진정세로 전환되면서 마케팅 수요가 회복되서, 광고사업은 전년대비 매출 119억이 증가하였음.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여행사업은 2022년 확산 진정세 전환으로 기업출장과 MICE가 재개되며 매출이 전년대비 45억, 470%이상 증가했음.

 

 

 

3. 광고 관련주 - YG PLUS(037270)

YG PLUS 개요

동사는 음반 및 음원 유통과 음악서비스, MD제조 및 유통, 광고대행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1996년 11월 설립됨. YG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등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및 음원 유통사업과 음악 플랫폼 운영대행사업, 아티스트 MD/캐릭터 제작 및 판매사업, 광고대행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음. 또 종속회사로는 YG인베스트먼트(투자), 그린웍스(골프),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이 있음.

 

 

YG PLUS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047.3% 증가,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 지난 2020년부터 실적이 부진한 종속회사들을 정리하면서, 주력사업인 음악유통, 음악데이터 시스템, MD 사업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수익기반을 안정화 했음. 음악 인프라 시스템 구축을 통한 음악유통 밸류체인 강화, 투자 및 파트너십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4. 광고 관련주 - 나스미디어(089600)

나스미디어 개요

동사는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함. 동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함.

 

 

나스미디어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 증가,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2.4% 증가. 동사는 디지털광고, 플랫폼 사업 및 글로벌 사업 경쟁력에 더해 검색광고대행1위 사업자인 연결 종속회사 플레이디 역량을 통합하여 영역을 확장 할 예정. 태국현지법인 'Nasmedia(Thailand) Co., Ltd.'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음.

 

 

 

5. 광고 관련주 - 모비데이즈(363260)

모비데이즈 개요

2014년 5월 29일에 설립. 온라인 광고 대행, 컨텐츠 제작 및 공급,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유통 및 유지보수 등을 영위하고 있음. '모비커넥트'라는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 동사는 2022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함. 2022년 4월, 모비인터치(마케터채용업)를 연결기준 종속기업으로 신규 설립함. 신규사업으로 2022년 12월 주식회사 모비게임즈를 설립 및 출자하여 모바일 게임 개발 공급 사업을 영위함.

 

 

모비데이즈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감소, 영업이익은 54.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판관비와 인건비 등이 증가하였으나 2022년 기말 기준 매출액 16,050 백만원 및 영업이익 4,586 백만원의 실적 시현함. 2022년 반기의 합병비용 10,583 백만원 인식되며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 유지 중이나, 합병을 통한 자금 140억원은 데이터 분석 마케팅 플랫폼 및 우수 인재 영입에 투자될 예정.

 

 

 

6. 광고 관련주 - 비케이홀딩스(050090)

비케이홀딩스 개요

동사는 2000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22년 상호를 '비케이홀딩스'로 변경함. 동사는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음. 비대면 경제산업이 가속화되면서 서버, PC, 노트북 등 IT 디바이스와 5G 등 통신부문 투자가 늘어난 반면 모바일 수요 회복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임.

 

 

비케이홀딩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5% 증가, 영업손실은 35.2% 감소, 당기순손실은 0.5%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 기조 유지됨. 다만 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됨. 영업손실 영향으로 당기순손실 역시 지속됐으며 동사는 수익성 개선을 위한 매출 다각화에 매진 중임.

 

 

 

7. 광고 관련주 - 아시아경제(127710)

아시아경제 개요

동사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IR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아시아경제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8.9% 감소. 동사가 가진 온라인 강점을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세계적 추세에 걸맞게 광고 공간 제약을 없애고 고객 관심을 능동적으로 변모시킬 수 있는 광고로의 진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음.

 

 

 

8. 광고 관련주 - 에코마케팅(230360)

에코마케팅 개요

동사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국내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2003년 3월 설립되어 2016년 8월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됨. 종속회사 데일리앤코는 D2C 주력 전자상거래업체로, 자사 브랜드 '클럭, 몽제, 티타드'의 성공을 통해 D2C 업계를 선도하고 있음. 2020년부터는 마케팅 역량과 자사 브랜드 성공 역량의 결합을 통해, 잠재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성장시키는 '비즈니스 부스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에코마케팅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6% 증가, 영업이익은 41.3% 증가, 당기순이익은 37.6% 증가. 외화표시 자산과 부채의 환율변동에 의한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재무구조의 건전성 및 예측가능 경영을 통한 경영의 안정성 실현을 목표로 환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 자회사 데일리앤코, 클럭 등에서 매출 성장이 나타나고 있으며, 안다르 역시 최근 재구매율, 객단가 증가에 이어 글로벌 판매도 예정임.

 

 

 

9. 광고 관련주 - 엔비티(236810)

엔비티 개요

동사는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함. 사용자가 모바일 경험 속에서 포인트, 콘텐츠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광고주, 플랫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를 구성.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엔비티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은 27.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현재 네이버웹툰 및 시리즈, 네이버페이, 토스, 카카오모빌리티 등 60개이상의 플랫폼 사업자가 애디슨 오퍼월과 제휴하여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음. 캐시슬라이드의 잠금화면에 큐레이션 방식으로 캐시피드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이용자 유입을 유도할 것임.

 

 

 

10. 광고 관련주 - 엔피(291230)

엔피 개요

동사는 설립 당시 '판컴서울'이란 상호에서 현재의 상호인 '엔피'까지 총 5회 상호변경을 함. 동사는 오프라인 Brand Experience 광고부터 OTT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 그리고 X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동사의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엔피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4.3% 감소. 동사는 XR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설비 등을 매입, 설치하여 실감형콘텐츠 제작 Capa 확대 및 펜타브리드를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진출 계획을 갖고 있어 성장 기대됨. 온라인 브랜드경험(BE)과 확장현실(XR) 콘텐츠에 대한 수요 상승과 함께 엔데믹에 따른 오프라인BE 사업 회복

 

 

 

11. 광고 관련주 - 오리콤(010470)

오리콤 개요

동사는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또한 동사는 두산그룹 계열사임. 사업부문은 크게 광고부문과 매거진 부문으로 구문되는데, 그 중 광고부문은 각종 광고물 제작, 매체집행, 출판, 시장조사 등을 수행함. 매거진 부문은 Vogue, GQ와 같은 잡지를 출판함. 한편 2015년 지분취득을 통해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된 한컴 또한 오리콤 광고부문과 동일한 광고대행업 영위 중.

 

 

오리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114.9% 증가, 당기순이익은 99.9% 증가. 디지털 시장은 성장세는 둔화되었으나 지속적으로 규모가 확대되어 광고시장에서 비중이 50%를 초과하는 수준으로 성장함. 2022년, 코로나19 시장 상황에 맞추어 적극적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 배포 하였고, 매거진 부문의 순매출액은 전년대비 30% 증가된 70,120백만원을 기록함.

 

 

 

12. 광고 관련주 - 와이더플래닛(321820)

와이더플래닛 개요

동사는 2010년 7월 17일에 설립하여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로 빅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에 기반한 자동화된 프로그래매틱 마케팅 서비스플랫폼을 기업에게 제공하고 마케팅과 광고 성과에 기준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자연어 처리 및 사용자 문맥 인식, 사용자 프로파일링, 성과 예측, 최적화술, 매체 효율 제어, DPA와 같은 핵심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음.

 

 

와이더플래닛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손실은 15.2% 증가, 당기순손실은 134.6% 증가. 디지털광고플랫폼사업의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이 마케팅 목적에 맞게 CPC(Cost Per Click, 클릭 당 비용) 단가를 직접 설정하는 구조임. 주요 광고주인 E-Commerce, 여행 업종 등은 일반적으로 외부적 요소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거시경제의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이 감소함.

 

 

 

13. 광고 관련주 - 와이즈버즈(273060)

와이즈버즈 개요

동사는 RTB 매체 (페이스북, 구글 등)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광고주를 대신하여 해당 광고의 전략에서부터 광고 집행, 관리, 분석, 이슈 대응, 기술적 지원, 광고 소재 제작 및 데이터 등 디지털 광고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 현대기아자동차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이노션(현대 자회사)은 동사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사 중 하나임.

 

 

와이즈버즈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은 42.6% 증가, 당기순이익은 17.5% 감소. 광고대행업인 미디어렙과 퍼포먼스부문 모두 외형이 성장했고, 단위당 고정비 무담 완화에 따라 영업손익이 소폭 개선됨. 파트너 사인 레오버넷 / 스타컴 은 글로벌 종합 대행사이자 매체사로 OB맥주전체브랜드및 맥도날드, 이케아, 벤츠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14. 광고 관련주 - 이노션(214320)

이노션 개요

2005년 설립된 동사는 광고업(광고대행,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등)을 영위하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주력 광고계열사임. 광고 취급액이 제일기획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음. 현대기아차그룹 계열사인 덕분에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함. 2018년 1월에 미국 광고제작 대행사인 `D&G’를 793억원에 인수했고, 2019년말에는 호주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웰컴그룹'을 1,836억원에 인수함.

 

 

이노션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0.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 증가. 그룹의 모빌리티 사업 플래닝과 연계하여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타겟광고, 모빌리티 관련 스페이스 마케팅 등 실증사업을 준비하고 있음. VFX 전문업체인 스튜디오레논의 지분인수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회사로서의 위상 강화와 비계열 광고주 포트폴리오 강화가 기대됨.

 

 

 

15. 광고 관련주 - 이엠넷(123570)

이엠넷 개요

동사는 2000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디지털 통합마케팅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마케팅 현황을 분석하고, 디지털 광고 기획, 광고 집행과 성과 관리,광고 분석 솔루션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함. 동사는 글로벌 플랫폼 업체 및 글로벌 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체 기술력으로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와 일본에 특허 등록함.

 

 

이엠넷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은 5.7% 감소, 당기순이익은 73.9% 감소. 동사는 2021년 하반기부터 종속회사인 (주)더브록스를 통해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하여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음. 동사는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 기업 코마스인터렉티브를 인수하여 브랜딩 마케팅 분야까지 확장하여 디지털 통합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음.

 

 

 

16. 광고 관련주 - 인크로스(216050)

인크로스 개요

디지털광고 전문기업으로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해 매체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미디어렙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을 주력으로 영위함. SK텔레콤의 AI 기술과 문자메시지, 커머스를 결합한 '티딜(T deal)'의 운영대행사업도 함께 수행하고 있음. 2017년 통합 모바일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사업을 물적분할함. 2019년 최대주주가 NHN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됨.

 

 

인크로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8.3% 감소, 당기순이익은 27% 감소. 동사는 SK텔레콤을 비롯한 관계사들과의 밀접한 협업을 통해 디지털 광고 지면과 데이터를 함께 유통하여 디지털 광고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임. 게임 및 커머스 등 동사 주요 광고주의 디지털 광고 타겟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미디어렙의 꾸준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됨.

 

 

 

17. 광고 관련주 - 제일기획(030000)

제일기획 개요

동사는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글로벌 톱 수준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타 광고회사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제일기획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25.5% 증가, 당기순이익은 17.1% 증가. 본사 영업총이익은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재개 및 주요 광고주에 대한 퍼포먼스 마케팅 강화 등 프로모션과 디지털 제작 중심의 외형 확대로 전년 대비 7.3% 증가한3535억원을 기록했음. 연결 종속회사 영업총이익은 북미와 신흥시장 등의 실적 호조로 전년 대비 24.7% 증가함.

 

 

 

18. 광고 관련주 - 지어소프트(051160)

지어소프트 개요

동사는 1998년 8월 13일 설립하였고, 2002년 5월 28일 코스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사업구조는 IT서비스부문, 광고사업부문 및 이커머스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특히, 이커머스유통부문은 친환경 유기농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연결기준 종속회사인 (주)오아시스에서 온라인 새벽배송 플랫폼인 오아시스마켓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매출액도 발생하고 있음.

 

 

지어소프트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온라인 사업부인 오아시스마켓의 주력 상품군인 식품의 온라인 성장률은 13.34%의 성장속도를 기록하며 계속해서 거래액 규모가 증가로 인해 매출 증가. 신설 종속회사 (주)실크로드를 통해서 풀필먼트 서비스로 유통 사업을 확장하여 오아시스 마켓과의 시너지 효과와 물류 부문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임.

 

 

 

19. 광고 관련주 - 지투알(035000)

지투알 개요

동사는 1984년 5월 설립되었고, 2004년 8월 경영자문부문인 지투알, 광고사업부문인 엘지애드로 분할되었음. 동사는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수익과 배당수익등을 영업수익의 원천으로 하고 있으며, 정관상 지주회사업을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경쟁요소로는 광고기획력 및 마케팅 기획력, 크리에이티브, 매체구매력, 디지털데이터 활용 능력 등이 있음.

 

 

지투알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11.4% 증가, 당기순이익은 0.9% 증가.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위축된 전시 및 이벤트 관련 실적 회복 및 광고제작 관련 수주 증가로 매출이 증가했고, 매출총이익은 전년대비 10.8% 증가한 2,044억원을 달성했음.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인재 확보로 판관비가 증가했으나 매출 및 매출총이익 실적 호조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음.

 

 

 

20. 광고 관련주 - 케어랩스(263700)

케어랩스 개요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주요 서비스는 굿닥, 바비톡 등 모바일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플랫폼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디지털마케팅 및 의료기관용 CRM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는 헬스케어솔루션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협업 중.

 

 

케어랩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감소에 판관비 증가까지 더해지면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동사의 '굿닥'과 '바비톡' 모두 유사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와 방문자 수를 기록.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1등 사업자의 독점적 영향력은 더욱 강화됨.

 

 

 

21. 광고 관련주 - 플레이디(237820)

플레이디 개요

동사는 2010년 3월 12일 설립되어, 2020년 3월 12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어 회사의 주식 매매가 개시함. 동사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포털 업체에 이어 국내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여 국내 광고 시장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 중임.

 

 

플레이디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7% 증가, 영업이익은 67.6% 증가, 당기순이익은 67.1% 증가. 통합적 메시지 전달을 위한 매체 확장 및 전문성 확보, 통합 데이터 분석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투자를 진행하고 있음. 테스트베드를 통해 축척된 커머스 노하우와 전 업종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첫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였음.

 

 

 

광고 관련 이슈

1. 디지털 광고: 디지털 광고는 인터넷,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는 광고입니다. 디지털 광고는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광고주들은 타겟팅, 개인화, 측정 등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들은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 광고 불화 문제: 광고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거짓, 과장, 선정성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불화 문제는 소비자의 신뢰를 훼손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규제와 자율적인 광고 윤리에 대한 논의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3. 광고 차단과 광고 차단 우회: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의 보급으로 광고 차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주들은 광고 차단 우회를 시도하거나, 광고 비용을 높이는 대안을 모색하는 등 광고 전략에 대한 변화가 필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4. 영상 광고의 성장: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영상 광고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의 인기 있는 영상 광고 콘텐츠 제작과 효과적인 배포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5. 광고 개인정보 보호: 광고 산업에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이슈가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와 같은 규제에 따라 광고주들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를 준수하기 위한 기술과 방법에 대한 연구와 개선이 필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광고 플랫폼의 독점성, 광고 효과 측정의 어려움, 광고 예산과 투자 등 광고 관련 다양한 이슈가 있습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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