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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페이 관련주 목차

     

 

 

 

1. 애플페이 관련주 - KG이니시스(035600)

KG이니시스 개요

동사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임. 국내 전자결제시장 선두주자이며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 등이 주요 경쟁기업임. 이 밖에 프랜차이즈음식점을 운영하는 요식업 부문, 교원 임용시험 등 학원 및 온라인 강좌, 교재 사업을 하는 교육사업 부문 등을 보유함.

 

 

KG이니시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0.1% 감소, 당기순이익은 19.1% 증가. 매출은 전년 대비 늘었으나 원가 상승, 판관비 급증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오히려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함. 최근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보급의 확산으로 인하여 모바일 결제가 증가하는 추세로 당사는 모바일 결제 솔루션인 이니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구축 서비스 WPAY 등을 통하여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2. 애플페이 관련주 - NHN KCP(060250)

NHN KCP 개요

동사는 1994년 12월 설립되어 이후 2006년 1월 한국사이버페이먼트를 흡수합병함. 2006년 7월 POS사업부문의 물적분할과 함께, 법인명을 "한국사이버결제"로 변경하였고, 2016년 3월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로 상호를 재변경함. 동사는 종합결제기업으로 온라인결제, 오프라인결제, O2O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결제서비스 제공사를 넘어 빅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

 

 

NHN KCP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2.4%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 증가. 2022년 PG거래대금은 36.8조를 기록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16.5% 성장. 해외가맹점 거래대금은 4.6조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21.5% 성장하며 경쟁 우위의 지위를 유지 중임. 소비자들의 구매 및 결제 방식의 온라인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어 온라인 결제업 매출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함.

 

 

 

3. 애플페이 관련주 - NICE(034310)

NICE 개요

금융 데이터 사업을 영위하는 NICE그룹 지주회사. 주요 상장 자회사는 NICE평가정보,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전자금융 등.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 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경영지도, 정리 육성하는 지주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기업 및 개인신용정보 부문 주력 자회사인 NICE평가정보는 개인, 기업 신용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비즈니스를 영위.

 

 

NICE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4% 증가, 영업이익은 0.7% 증가, 당기순이익은 36.9% 감소. 제조부분의 매출증가로 성장세를 유지중이며, 원가율 상승 영향으로 전년도 수준을 유지함. 신용정보사업은 마이데이터/빅데이터 기반 신사업 확대 및 신규 평가서비스 다각화를 통한 기업부문 재도약하고, 지급결제사업은 내부/외부 시너지 강화를 통해 성장 공고화하고 對 가맹점서비스(D2M) 본격 확대할 예정임.

 

 

 

4. 애플페이 관련주 - 나이스정보통신(036800)

나이스정보통신 개요

동사는 1988년 5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4월 3일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2016년 7월 15일, PG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NICE페이먼츠를 신규설립하여 자회사로 두게 됨. 동사는 신용카드를 비롯한 지불결제수단의 거래승인 대행서비스 사업 및 이를 위한 단말기의 판매와 임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주요종속회사인 NICE페이먼츠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서비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나이스정보통신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2.5% 증가. 카드조회 단말기와 조회 수수료 등 주요 사업 매출이 고르게 성장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국내 모바일결제는 대부분 동사가 구축함에 따라 온라인결제 증가로 인하여 매출 확대 및 수익 확대됨. 엔데믹과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결제대금이 확대됨에 따라 매출 및 이익의 성장이 기대됨.

 

 

 

5. 애플페이 관련주 - 셀피글로벌(068940)

셀피글로벌 개요

동사는 VISA, MasterCard, JCB 등의 제조 인증을 받아 전자화폐 신용카드를 제조하는 회사임. 금융사(겸영은행)와 신용카드사 등으로 판매 및 납품. 국내 신용카드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하여 아직 EMV 카드로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미주시장의 해외사업 진출을 목표로 2015년도 미국해외현지법인을 설립함. 동사는 창사 이래 단 한번의 경영진 교체 없이 스마트카드 사업에만 일관되게 집중해 옴.

 

 

셀피글로벌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력 사업 호조로 외형은 크게 성장했으며, 고정비 부담 완화, 매출원가율 개선 등으로 영업손익과 순손익 흑자전환에 성공함. 메탈카드 등 하이퀄리티 제품을 출시하여 전략적 영업력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핀테크 기술이 결합된 차별화된 제품의 개발을 통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

 

 

 

6. 애플페이 관련주 - 이루온(065440)

이루온 개요

동사는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기타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 정보서비스업 등 스토리지 장비 및 스마트 카드발급/발송 시스템 및 방송분야의 디지털 아카이브 관련 사업을 영위.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함.

 

 

이루온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은 66.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 감소. 매출액의 미미한 증가에 비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한 이유는 인건비성 비용 증가, 기술 및 연구개발 투자 비용 증가 등으로 매출원가 및 판관비가 증가했기 때문임. 상대적으로 당기순이익의 감소폭이 작은 이유는 금리인상으로 인한 이자수익 증가 및 불량 채권 회수로 인한 대손충당금 환입에 기인함.

 

 

 

7. 애플페이 관련주 - 하인크코리아(373200)

하인크코리아 개요

동사는 2005년 10월 설립되었으며, IBKS제15호스팩과 합병하여 202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모바일 등 IT디바이스의 커버, 무선충전기, 이어폰 케이스와 같은 웨어러블 액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애플 모바일 액세서리로의 진출을 위하여 애플 프리스비 매장의 1차 공급사인 비엔티인터녀셔널을 인수 합병함으로써 사업영역을 확장시킴.

 

 

하인크코리아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당기 합병 및 신규 사옥 취득으로 인한 영업실적 및 당기순이익의 위축이 있었으나, 간편 결제 모바일 플랫폼 '바-로다' 및 신규브랜드 출시로 인한 성장이 기대됨.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라이센스 계약을 이끌어 내었으며, 카카오와 협업하여 해당 IP를 활용한 IT디바이스 응용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8. 애플페이 관련주 - 한국정보통신(025770)

한국정보통신 개요

동사는 1986년 5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월 2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카드단말기 및 POS시스템이 설치된 가맹점 네트워크와 카드사, 은행, 정유사, 포인트 제공사 등과 연결된 대외 인터페이스, 그리고 이들을 연결하는 VAN시스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함. 금융VAN산업은 가맹점과 카드사간 결제망시스템을 구축하여 카드사용 승인중계 및 카드전표 매입 업무를 하는 부가통신산업임.

 

 

한국정보통신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4.4% 증가, 당기순이익은 102.6% 증가. 2022년은 3년마다 정기적으로 도래하는 카드사 적격비용 재산정을 통한 조정된 카드사 수수료율이 적용되는 첫해였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정책 조정 및 관리수수료 산정방식 변경을 통한 적극적인 원가 절감으로 수익 개선 신용카드 이용 금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는 중.

 

 

 

애플페이 관련 이슈

애플페이(Apple Pay)는 애플이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및 전자 지갑 서비스입니다.

 

1. 증가하는 모바일 결제 수요: 모바일 결제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애플페이는 이에 대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모바일 결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애플페이의 사용량과 인기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애플은 애플페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페이는 추가적인 보안 기능, 카드 등록 및 관리의 편의성 개선, NFC 태그를 통한 전자 지갑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글로벌 확장과 협력: 애플은 애플페이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협력은 금융 기관, 결제 네트워크, 상점 및 전자 지갑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애플페이의 보급과 사용 가능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모바일 결제 시스템은 사용자의 금융 정보와 개인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이슈가 중요합니다. 애플은 애플페이를 보안적으로 안전하게 유지하고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에 대한 이슈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5. 경쟁과 혁신: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애플페이는 다른 대형 기업 및 기술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은 자체적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기존의 결제 시스템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플은 애플페이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경쟁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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