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의약품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함.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음.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7개사이며,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음.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함. JW크레아젠은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25.1% 증가, 당기순이익은 58.4% 증가. 시장 환경 악화로 수요가 감소하였음에도 매출은소폭 증가하였고 원가는 커졌으나 비용을 절감하면서 수익률을 개선하고 있음.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은 암 치료제의 개발에 이용되는 수지상세포와 고분자 물질을 세포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약물전달기술을 주요 기반기술로 보유하고 있음.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함.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임. 2020년 12월 30일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증가, 영업손실은 23.9% 감소, 당기순손실은 59.8% 증가. 코로나 19로 인한 오프라인 활동 제약 여파로, 수요 감소 등 불리한 영향을 받았으며, 동사의 영업실적 역시 부정적 영향이 지속되는 상황. 동사의 주요 제품 등은 GS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업체 및 쿠팡 등 온라인마켓 등의 판매경로를 통하여 국내로 판매되고 있음.
동사 및 종속회사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화장품, 바이오파마, 비임상시험 등임. 동사의 줄기세포 사업은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의약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화장품 사업은 동사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유통망을 강화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4% 증가, 영업손실은 9.6% 감소, 당기순손실은 5.2% 감소. 자산은 전기대비 226억원(22%) 감소한 806억원임. 자산 감소의 주요 원인은 당사의 경우 줄기세포치료제 신약개발을 진행중인 법인으로 임상시험비용 및 회사운영비 등에 지출되는 비용의 규모가 크기 때문임. 신규사업인 의약품 도매업 론칭 등으로 전년 대비 39억원(31%) 증가한 163억원을 기록함.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8% 증가, 당기순이익은 72.4% 증가. 전문의약품 부문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고, 항암치료제 루피어, 고지혈치료제 크레젯 등 수익성 높은 자체개발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을 바탕으로 견조하게 매출이 증가하였음. 해외 지사법인이 위치한 8개 국가를 전략 거점으로 삼아 철저한 현지화 기반 연구로 경쟁력을 강화해 가고 있음.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의약품, 화장품의 총 2개 사업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의약품과 화장품 중 염모제 제품군은 대부분 아산공장에서 직접 생산 중이며, 그 외 제품군은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하는 체제로 운영하고 있음. 충남 아산에 생산공장 및 중앙연구소, 서울 서초구에 의약외품연구소, 대구광역시에 대구암센터를 비롯해 서울을 포함한 각 지방에 총 18개의 사업장을 운영 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손실은 41.6% 감소, 당기순손실은 50.8% 감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줄어듬. 동사는 온라인 시장 등의 진출을 위하여 다양한 채널에 입점하는 중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도 국내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의 각 채널에 진입하고자 노력 중임.
동사는 2000년 11월 3일 설립되어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30일 '메타랩스'로 상호를 변경함.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헬스케어 기업으로 사업체질을 변경함. 메타케어, 테크랩스를 포함한 2개의 비상장사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MSO/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 O2O 사업 등을 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감소, 영업손실은 3.2% 감소, 당기순손실은 71.8% 감소. 패션사업 중심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E-패션 플랫폼의 사업영역과 의료와 헬스케어 사업영역 등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인력 효율화와 경비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 전환사채 발행 후 지분 전환 등을 통한 자본확충 등 건전한 재무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동사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연구 및 분자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 추출 및 증폭에 필요한 장비와 키트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는 국내 유일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 기업.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 알엔에이팜을 보유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 영업이익은 75.5% 감소, 당기순이익은 55.5% 감소. 기능성 유산균을 제조 판매하는 프로바이오틱스부문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바이오부문의 부진, 원가 및 비용부담 증가 여파로 수익성 크게 하락한 모습. 인건비 및 판관비 등의 급증으로 수익성은 하락한 모습이나, 점차 비용구조 안정될 것으로 보여 향후 수익성 지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함.
동사는 전문의약품(ETC) 사업에서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 CNS, 항암제 질환군과 관련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항암제 질환군과 관련해서는 오리지널 제품 브랜드의 인수와 도입을 진행 중임. 안산공장과 예산공장의 우수한 전문 생산시설의 가동률을 높이고 매출 및 이익에 기여하기 위해 수탁생산을 실시하는 사업부문을 보유함. 일반의약품 사업으로는 겔포스와 용각산을 주력으로 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이익은 36.6% 증가, 당기순이익은 2.7% 감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2022년 6월 기존 고혈압 2제 복합제로도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 듀카브에 이뇨제 성분을 담은 3제 복합제로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가지고 있는 듀카브플러스를 출시함.
동사는 고효율 LED 조명 및 관련 광학기구 및 LED 미용 및 의료기기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LED용 실리콘렌즈와 고출력 COB를 결합하여 가로등, 터널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고출력, 고효율의 표준 모듈을 개발하여 생산함. 바이오헬스 산업 중, 뷰티케어 기기 부문과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광원기반 뷰티케어기기, 경피자극기기, 탈모방지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외형은 전년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원부자재 단가 상승으로 인한 원가가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창업 초기 건설사, 조명사를 대상으로 한 B2B 시장에서 2015년 이후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장인 B2G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동사는 2000년 3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세계 최초로 희귀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시판중임.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미국 임상 2상), 이영양성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일본 임상 3상 진행중)가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9% 감소, 영업손실은 77.1% 증가, 당기순손실은 1134.1% 증가.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운동능력 및 증상개선 치료제인 레모둘린의 정체 및 큐피스템 매출 감소. 여전히 고비용 구조 상태에서 수익성 또한 크게 악화된 상황. 레모둘린의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탈모치료제와 기능성화장품 시장의 확대로 줄기세포 분야 매출이 증가 추세에 있어 향후 실적개선 기대.
동사는 2010년 2월 26일 설립되었으며 RNA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한 치료제의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 주요 제품은 비대흉터 치료제, 탈모치료제, 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망막하 섬유화증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등이 있음. siRNA 국소 투여 치료제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기업과 견주어 손색이 없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7% 증가, 영업손실은 7.6% 감소, 당기순손실은 34.4% 감소. 자본총액은 662억원으로 전기 대비 468억원(241.13%)가 증가했는데, 주요 원인은 당기 중 전환우선주 발행에 따른 증가임. 당사의 임상비용 지출과 관련하여 USD, EUR 등 환율변동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환율의 불확실성은 당사의 미래 영업 거래 및 자산과 부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동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순환기용제(아토렌정, 브이디핀정 등), 근골격용제(레토나제정), 소화기용제(에스라졸정 등), 기타 처방의약품(콜리린연질캡슐 등) 등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은 41.9% 감소. 동사는 순환기용제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총 매출액의 약 28%를 차지함. 주요 품목인 고지혈증치료제(아토렌정)는 3,583 백만원 매출을 달성함. 동사는 2022년 7월 마이크로플로이딕 신규시설투자 증액 결정(195억→270억)을 한 바 있으며, 2023년 3월 마이크로플로이딕 신규공장을 완공함.
동사는 2005년 9월 7일 화장품과 의료기기 등을 제조 및 도소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됨. 제품 개발 초기부터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R&D와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음. 탈모제품군에서는 탈모, 두피, 헤어 케어용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제조 및 유통, 판매와 두피관리기기 판매, 수출을 담당하며 피부미용제품군은 문제성 피부 개선을 위한 헤어, 두피케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38% 감소, 당기순이익은 40.7% 감소.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지속적으로 수출액이 성장했으나 코로나19로 2022년 수출액이 전년대비 60% 급감하였음. 코로나 이슈가 사라지면 중국, 홍콩, 러시아 등 주요 수출국별 수출량 확대가 기대되며 국가별로 약 20억원을 목표로 함.
동사는 마이크로플루이딕 기술을 의약품 연구개발에 적용하여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을 함. 양산 제조에 응용한 IVL-DrugFluidic 플랫폼 및 유전물질 의약물 전달에 적용한 IVL-GeneFluidic플랫폼을 보유한 DDS(Drug Delivery System,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기업임. IVL-DrugFluidic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 중인 개량 신약 및 신약파이프라인, 동물의약품 등을 개발 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0% 증가, 영업손실은 14.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3% 증가.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사와 함께 당사 플랫폼 기술을 이용하여 LNP 등 나노전달체에 대한 Formulation 연구를 진행. (주)대웅제약, (주)종근당, 위더스제약(주), (주)노터스, Virbac S.A.과 장기지속형주사제 License Out 계약을 체결함.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 세계 최초로 죽염을 산업화한 기업으로 죽염시장 내에서 1위를 확고히 고수,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2017년부터 종합식품 대기업과의 Co-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홍보 확대 및 유통경로 전용 신제품 개발을 진행.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감소, 영업이익은 42.8% 감소, 당기순이익은 40.3% 감소. 동사는 온라인 자사몰 주문 및 정산 간편화, 물류와 전산 시스템의 고도화에도 투자하며 고객중심의 구매환경 편리성 확대를 모색하는 등 시장 경쟁력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건강식품 수요 증가, 프리미엄 HMR의 시장 확대 및 온라인 신규회원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이 기대됨.
동사는 1970년 2월 설립되어 MVNO(알뜰폰),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제조 및 유통, 바이오사업, MVNO(알뜰폰)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자회사인 프리텔레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동통신 3사의 모든 이동통신망을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손실은 42.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알뜰폰 가입자 수 증가 등 MVNO부문의 선전 영향으로 전년동기 수준의 이상의 양호한 외형 기록하였으나,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타부문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시현하지는 못함.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외형 확대 및 판관비 감소 영향으로 영업손실은 크게 줄어든 모습.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KB 제3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A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북경)유한책임공사와 더마베이비 등 2개사를 보유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3% 감소, 영업손실은 25.9% 증가, 당기순손실은 23.2% 감소. 동사는 상반기에 첨생법이 요구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인체세포등 관리업 및 세포처리시설 3가지 허가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음.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커짐에 따라 동사의 줄기세포 기반 제품인 AAPE를 통한 수익이 기대 되며 시장 확대를 위해 동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원천기술로 신제품을 개발하였음.
동사는 2006년 6월 26일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주요 제품은 노바렉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등의 전문생산업체를 통해 외주생산되고 있으며, 홍삼제품군 및 과채주스 등 일부 품목은 동사의 익산공장을 통해 자체생산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 완제품을 홈쇼핑, 온라인,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의 채널을 통해 유통/판매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감소, 영업이익은 92.1% 감소, 당기순이익은 71.3% 감소.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동사는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중이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됨.
동사는 2002년 9월 9일 설립되어 생물 공학을 이용한 의약 개발, 식품재료 개발, 화학물질 개발ㆍ공급 및 자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력 제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 검사 제품이 있음. 동사는 현재 상급 종합병원과 검진센터, 병·의원급 등 전국 120개 의료기관에 알츠온 브랜드를 앞세워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키트 제품(의료기기)을 공급하고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0.4% 증가, 영업손실은 61.7% 증가, 당기순손실은 204.5% 증가. 동사의 해외사업은 2020년 11월에 유럽 CE를 받았으며 올해부터 점진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어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됨. 원천기술인 MD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알츠하이머병 위험도를 평가하여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개발하였음.
동사는 1995년 9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성장하는 천연 기능성 소재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천연소재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최신 트렌드에 따라 HA BEADS, 차세대 콜라겐, NEWAPLE, DERMABIOTICS, HAIRCLE 등 다수의 신제품 개발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15%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신제품 런칭 및 해외시장 확대 전략을 실시하여 약 30억의 신제품 매출과 함께 해외 매출을 약 15% 성장시킴으로써 사업 부진에 따른 매출 감소폭을 축소함. 고수익 중심 판매 포트폴리오 구성 및 적극적인 원가개선 활동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기본에 충실한 내실경영을 실시하며 사업확장 기회를 지속 강화할 예정임.
탈모 치료제는 두피와 모발 건강을 개선하고 모발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나 약물입니다.
1. 새로운 치료 방법의 개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새로운 탈모 치료 방법이 개발되는 경우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2. 효과적인 치료제의 출시: 새로운 탈모 치료제가 시장에 출시되는 경우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제는 모발 손실을 줄이고 두피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탈모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임상 연구의 성과: 탈모 치료를 위한 임상 연구에서 유용한 결과가 얻어지는 경우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치료 효과의 증명과 치료법의 향상에 기여하며, 더 나은 치료 방법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4. 탈모 치료 관련 기술의 발전: 탈모 치료를 위한 기술의 발전은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이저 치료, 샴푸, 트랜스플랜트 등 다양한 기술이 개발되면서 탈모 치료의 효과성과 편리성이 향상되었습니다.
5. 탈모 치료에 대한 인식과 관심 증가: 탈모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면 탈모 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탈모 치료 시장의 성장과 관련 기업의 경제적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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