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관련 주식에는 HMM,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태웅로직스, 동방, 인터지스가 있습니다. 실제 aa와 관련하여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 기업을 시가총액 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해운 관련 주식의 재무와 차트를 확인하시고 관련 이슈도 함께 살펴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해운 관련주 목차
1. 해운 관련주 - HMM (011200)
HMM은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HMM은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부문에서 가장 큰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매출의 큰 상승과 더불어 순이익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재무도 자본이 크게 늘며 개선되었습니다.
HMM 재무분석
HMM은 큰 하락삼각수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의 개선으로 큰 상승 후 눌림이 있는 상태입니다. 지지선 근처에서 매매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추세를 돌파하면 다시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HMM 차트분석
2. 해운 관련주 - 팬오션 (028670)
팬오션은 해상화물운송 등을 사업목적으로 1966년 5월 범양전용선주식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주력사업인 벌크화물 운송 서비스를 필두로 비벌크화물 운송 서비스(컨테이너화물 운송 서비스, 탱커선 서비스, LNG운송 서비스)까지 다양한 형태의 해상운송사업과 곡물사업 및 선박 관리업 등을 함께 영위함. 주요 매출처는 포스코, VALE, 현대글로비스 주식회사, SUZANO S.A.,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가스공사 등입니다. 해상운송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최근 매출과 순이익이 크게 늘었습니다. 재무는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팬오션 재무분석
팬오션은 하락삼각수렴이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 하단이나 수렴이 끝난 후 방향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팬오션 차트분석
3. 해운 관련주 - 대한해운 (005880)
대한해운은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 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된 사업인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 대량의 화물을 장벽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장소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입니다. 주요 거래처인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등과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해운업으로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최근 순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최근 부채비율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대한해운 재무분석
대한해운은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횡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지지선 근처에서 매매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대한해운 차트분석
4. 해운 관련주 - 흥아해운 (003280)
흥아해운은 1961년 12월 설립되어 1976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또한 2021년 6월 경영정상화 목적의 유상증자를 진행하여 장금상선이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흥아해운은 아시아 지역에서의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을 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분기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회사가 직접 투자한 계열회사 중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계열회사는 12개사(국내 8개, 해외 4개)입니다. 탱커선은 유조선으로 석유 운송을 주 매출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흑자전환하였으며 재무가 개선되었습니다.
흥아해운 재무분석
흥아해운은 하락삼각수렴이 진행 중입니다. 수렴이 끝난 후 방향을 보고 매매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흥아해운 차트분석
5. 해운 관련주 - KSS해운 (044450)
KSS해운은 1969년 설립되어 동북아 지역에서 액화가스 및 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여 왔으며, 2007년 10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독보적인 지위와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재무구조가 튼튼한 화주 및 용선주와의 장기계약 및 계약 연장을 통해 기복이 심한 해운업의 특성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관련 수송에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가스 운송이 가장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었으며 최근 순이익이 커졌습니다. 유동비율이 낮고 부채비율이 높아 재무가 좋지는 않습니다.
KSS해운 재무분석
KSS해운은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추세하단이나 이탈 시 지지선에서 매매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KSS해운 차트분석
6. 해운 관련주 - 태웅로직스 (124560)
태웅로직스는 1996년 1월에 설립되어 국제물류주선업을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여년간 거래한 석유화학관련 대기업들을 주요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를 축적,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주)지엘에스코리아를 인수하여 해외이주화물 및 전시화물 운송사업에 진출하였고, 주요 고객들에게 해외이주 및 전시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물류를 최대 매출원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매출과 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재무는 유지 중입니다.
태웅로직스 재무분석
태웅로직스는 확산형 패턴을 보이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커지고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추세하단에서 매매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태웅로직스 차트분석
7. 해운 관련주 - 동방 (004140)
동방은 1957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방은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최신 하역 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선박운송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매출은 유지 중이며 재무가 안정적이진 않습니다.
동방 재무분석
동방은 하락쐐기형 패턴이 진행 중입니다. 패턴이 끝난 후 방향을 보고 매매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동방 차트분석
8. 해운 관련주 - 인터지스 (129260)
인터지스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컨테이너 및 벌크화물 등을 하역하는 항만하역사업과 철강제품 및 수출입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육상운송사업, 동국제강(주)의 철강 원재료 및 3PL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상운송사업과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역량 강화 및 시장 개척을 위해 스마트화 진행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해운사업이 일정 부분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재무는 안정적으로 유지 중입니다.
인터지스 재무분석
인터지스는 약한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거래량이 줄어들고 있으며 하락추세가 끝난 후 매매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인터지스 차트분석
해운 관련 이슈
해운 사업은 물동량에 의해 업황이 달라지며 선박 부족 사태가 일어나면 단가가 비싸져 수익이 오를 수 있습니다. 또 국제유가가 내리게 되면 운송 비용이 절감되어 실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의 경우 글로벌 해운업계는 물동량 감소를 우려해 선복(컨테이너를 실을 선박 내 공간)을 줄였으나 물동량이 줄지 않았고 해상운임 가격이 올랐습니다. 국제유가도 코로나 당시 폭락하면서 운송 비용도 줄게 되어 큰 수혜를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