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1994년에 설립되어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기업'을 모토로 사업을 영위 중임.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 생산, 설계, 컨설팅, 시공, 운영,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Total Solution Provider임. 동사의 영업 및 판매활동은 본사 영업부를 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수요자와 직접계약 판매방식을 취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공간 활용도 및 시각적 개방감 우수, 주차면수 증대에 기여할수 있는 공법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기술개발,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임. 동사는 고객 보안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점진적인 매출 확대가 예상되는 분야에 집중 할 예정임.
동사는 철강재 및 건축자재의 가공,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1980년 6월 10일에 설립되었음. 동사는 자동차, 전기가전, 건설산업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항시 적정 재고를 보유하여 판매함에 따라 소량 주문에도 완벽하게 공급할 수 있고 수요자가 직접 구입한 원재료에 대해서 임가공하여 판매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이익은 48.6% 감소, 당기순이익은 295.9% 증가. 고객사 납품 및 가격 대응에 어려움을 겪음. 유형자산처분이익을 반영한 당기순이익은 268억 달성으로 경영실적이 크게 향상 되었음. 재고관리 효율화와 필드영업 활동 강화를 통한 동사 수요기반을 확대하여 철강산업 시황에 탄력적인 운영대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
1996년 2월 13일 일리정공주식회사로 설립됨. 2010년 3월 23일 주식회사 딜리로 상호를 변경하고, 2011년 1월 3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유럽과 미국 중심의 세계 시장에 수출 비중이 높으며 독보적인 잉크젯 기술을 바탕으로 UV 와 수성 디지털 인쇄기를 개발 판매하며 잉크 소모품 서비스까지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사인광고 뿐 아니라 산업용, 패키징 인쇄까지 인쇄 시장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1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4% 감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동사 제품의 내수 매출은 전체적으로 감소하였으나, 디지털 UV 프린터 제품 수출의 증가로 인해 실적이 개선됨. 동사는 직접 판매 외에도 선진국의 메이저 회사와 원활한 거래를 지속하며 함께 미래 시장을 준비하고 있음.
동사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여 1970년 설립되어 198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덕원산업 역시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함. 동사를 제외하고 1개의 계열회사 덕원산업(레미콘 제조 및 판매업, 용접사업)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비상장회사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8% 증가, 영업이익은 26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 및 종속기업인 덕원산업(주)의 레미콘 판매수량이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주원재료인 시멘트 및 원재료 가격상승에 따른 레미콘 판매단가 인상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판매수량 증가, 판매단가 인상, 고정비 부담 감소, 원가율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또한 증가하였음.
동사는 위생용 포장용기를 제조 및 판매할 목적으로 1980년 8월 25일에 설립되어 1992년 12월 22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 사업은 위생용 포장용기(액체음료 용기)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부 사업으로는 임대업을 겸업하고 있음. 카톤팩시장은 국내 우유시장에 연동하여 움직인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우유소비량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9.1% 증가. 소비둔화와 출산율 저하, 유제품 대체 음료시장의 확대 등에 따른 소비정체로 1인당 소비량이 정체되고 있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폭도 증가. 해외시장 판매력 확충 위해 최근 몇년간 설비나 생산환경개선작업을 통해 품질 경쟁력 제고 노력.
동사는 1988년 2월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음.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손실은 444.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3% 증가.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적자 폭이 확대됨. 에듀테크 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가 동사의 계열사로, 초중등학생 대상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제공함.
동사는 1966년 미국 Signetics Corporation의 전액투자로 외자도입법에 따른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설립 등록됨. 반도체 패키징업(테스트포함)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제조 과정 중 후공정에 속하는 산업임. 2000년도 영풍이 지배기업의 지분 79.88%를 인수함으로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대규모기업집단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53.9% 감소, 당기순이익은 55.7%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원재료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매출원가가 늘었으며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부담도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함. 영업이익 감소와 함께 이자비용과 법인세 부담이 늘어나면서 당기순이익 큰 폭으로 감소함.
동사는 2015년 3월 키오스크의 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씨아이테크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2015년 4월에 상호를 삼영홀딩스에서 씨아이테크로 변경하였음. 동사의 주사업부문은 IT와 유통 및 부동산으로 구성되어 있음. 특히 IT사업부문은 자동증명발급기, 티켓발권기, 디지탈 광고 KIOSK, 디지탈 안내 KIOSK , 하이파이 오디오, 통신미디어 제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사업을 활발하게 전개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은 32.6% 감소, 당기순손실은 89.7% 감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인건비 등의 비용 부담이 커졌지만 매출 증가폭이 커 영업손실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함. 강원도 군사시설보호구역의 해제와 완화 추진이 DMZ 인근인 경기도 연천군에 5만7341㎡의 토지를 보유 하고 있는 동사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동사는 2000년 2월에 법인설립 되었으며, 2016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요 사업은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는 버치힐콘도, 포레스트콘도, 베르데힐콘도 등 프리미엄 콘도와 타워콘도, 빌라콘도, 그린피아콘도 등 대중형 콘도를 함께 개발하여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리조트 운영업을 지속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감소, 영업이익은 94.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줄어듬. 동사는 리조트 운영 부문에 있어서 발왕산 정상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야간 운영 등 신규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고, '루송채' 등의 신규 프리미엄 콘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음.
주식회사 웰크론과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웰크론한텍 외 5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극세사로 제조된 침구 및 고기능성 생활용품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3년 7월에 코스닥에 상장함. 리빙, 극세사 클리너를 비롯한 나노섬유, 슈퍼섬유, 친환경 섬유 등 섬유산업 전반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건설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52.4% 감소, 당기순이익은 92% 감소. 매출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 갔으나 급격한 물가상승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다소 악화되었음. 전사적으로 비용 및 원가절감을 실현하고, 섬유산업부문에서는 리사이클, 생분해 제품등 친횐경 제품을 생산하여 수출을 확대하고, 방위산업에서는 차량 및 함정용 방탄분야를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할 예정임.
동사는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함.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와 이를 활용한 건촉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동사의 Compound제품의 경우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으로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대부분 해당 분야에 독/과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동사의 Encapsulation Glass 소재는 주요 매출처인 세진을 통하여 현대기아차/르노삼성/한국GM 대부분 차종에 적용되고 있으며, 중국 현대기아차향 매출도 발생함.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됨.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 중임. 2021년 가이아코퍼레이션 주식 매도로 연결대상기업 제외. 이러한 변화로 동사 사업부문은 단일 로봇사업부문 뿐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밀레향 로봇의 해외수출 증가 및 용역매출의 증가로 매출이 크게 늘어남. 원가율 개선과 외형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100억원 가까이 증가함. 물류로봇, 라이다센서 등을 포함한 자율주행 솔루션 및 서비스 로봇의 해외수출 확대에 집중하는 중. 2022년 8월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30억원 단일 판매 계약을 체결함.
동사는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된 기업이며,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됨.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음. 최근 건축공사에는 아파트,오피스, 제약시설물 등 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철도공사 등을 중심으로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 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은 전년 수준을 유지하였고 원자잿값 상승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매출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음. 매출의 구성은 건축 96.3%, 토목 3.7% 이며, 사업주체별로는 공공부문7.5%, 민간부문 92.5%의 사업구조를 갖고 있음.
동사는 1971년 설립되어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86년 상장됨. 원석채취, 원석 및 석제품 가공, 석판재 수출입 및 유통 그리고 석공사 시공을 영위하는 종합석재업체임. 건축석 판매 등과 석공사 시공의 비율이 대략 5대 5를 형성하고 있으며 건축석은 국내 8개 영업지점을 통한 내수시장 직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4.2% 증가, 영업이익은 372.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석공사 시공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매출이 전년대비 큰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영업이익 증가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이루었음. 또한 조직 개편, 원가 및 판관비 관련 광범위한 절감 활동, 유통 및 석공사 부문의 사업역량 강화 노력 역시 매출과 영업이익이이 큰폭으로 증가하는 데 기여함.
동사의 제품으로 자연형 하천 조성이 가능하게 됨에따라 환경부 등에서 우수한 소재로 평가받아 시장 저변확대가 확실시 됨. 환경생태 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 사업, 환경플랜트 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존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호안블록, 투수블록, PC저류조 등 주요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함. 외형 성장과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됨(흑잔전환). 환경단체, 시민단체를 통한 자발적 공법 선정 유도하고 다양한 품목과 신개발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기존 시장 우위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함.
동사는 1992년 7월24일에 설립하였으며, 2005년 8월 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된사업은 가구제작 및 판매업, 사무용기기 제조 가공 및 판매업, 실내칸막이 공사 및 기타 전문공사업, 주방기기제조 및 판매업, 커튼 및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을 수행하고 있음. 동사는 크린시리즈에서 인스파이어 시리즈까지 새로운 형태의 사무용 시스템 가구를 비롯해 공간활용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해옴.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감소, 영업손실은 84.9% 감소, 당기순손실은 64.4% 감소. 비용 감소로 수익성을 개선함. 영업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IT 기술과 스마트오피스를 적용한 미래형 사무가구와 교육용 가구, 병원용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사무환경 진단프로세스 '위드(WITH)'를 통해 공간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음.
동사는 2017년 3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투자사업부문과 식품사업부문을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분할하였음. 분할되는 회사는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과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사업부문의 분리를 통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함. 동사와 그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지주부문, 제과부문(크라운제과, 해태제과식품, 훼미리식품), 기타부문으로 나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1.5%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내부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함. 다만 당기순이익은 여러 내외부 영향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동사는 수익성 낮은 제품, 상품을 과감히 정리하고 수익성 높은 제품, 상품에 영업력을 집중하여 매출 증대 및 수익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음.
동사는 국내에 단일 사업 부문(방위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위산업은 정부가 유일한 수요자라는 수요독점의 특성이 있음. 1975년 9월에 전신인 제일정밀공업가 설립되어 국가 방위사업체로 지정된 이후 T-50, 수리온, 단거리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 등 체계사업에 참여함. 다양한 분야에서 발사통제장비, 구동장치, 냉각장치, 자동소화장치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28.2% 감소, 당기순이익은 53.7% 감소.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등 모두 전년 대비 감소함. 방산사업은 장기 전망에 따른 연구개발에 주력 중임. 위기관리 경영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각 사업별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경영체질과 원가절감을 강력하게 혁신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방침임.
동사는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1995년 1월 27일 설립됨. 동사는 2022년10월13일 리튬플러스에 인수됨.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차전지 소재제조 및 판매사업, 전기전자반도체 재료의 제조 및 판매업, 폐전지 재활용사업, 광물자원개발 및 판매업 등 신규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함. 기존의 계속 사업인 영구앵커, PAP옹벽보강 사업등을 병행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감소, 영업손실은 2,102.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영업실적(연결기준)을 살펴보면 제품매출이 6억원, 공사매출이 48억원, 상품, 분양매출등 기타 매출이 31억원, 사파이어등 매출이 29억원임. 2022년 말 현재 합계 수주잔고는 46.5억원. 계절적으로는 정부의 SOC 예산집행의 특성상 3분기 이후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
DMZ(비무장지대) 평화공원은 한반도의 남북간 경계지역인 DMZ 내에 위치한 평화와 통일을 상징하는 공원입니다.
1. 평화 프로세스: DMZ 평화공원은 한반도의 평화 프로세스와 관련이 깊습니다. 남북한 간의 대화와 협력을 촉진하고, 비무장지대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남북한 간의 협력과 교류, 평화적인 대화 등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생태 보전: DMZ는 독특하고 다양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DMZ 평화공원은 이러한 생태계의 보존과 지속 가능한 관리에 중점을 둬야 합니다. 생태 학술 연구, 생태계 회복 프로그램, 환경 교육 등을 통해 생태 보전에 기여해야 합니다.
3. 문화 유산 보존: DMZ 지역은 한반도의 역사와 문화 유산을 대표하는 장소입니다. DMZ 평화공원은 이러한 문화 유산의 보존과 활용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역사 유적지의 보존과 복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문화 교육 등을 통해 문화 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보호해야 합니다.
4. 관광 개발과 지역 경제 활성화: DMZ 평화공원은 관광 개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관광 프로그램, 문화 체험, 생태 관광 등을 통해 DMZ 지역의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 경제를 지원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관광 인프라 구축과 관광 상품 개발이 필요합니다.
5. 안보와 군사적 이슈: DMZ는 여전히 한반도의 안보와 군사적 이슈의 중심지입니다. DMZ 평화공원은 이러한 안보 문제를 고려하여 운영되어야 합니다. 군사 활동과의 조화, 안전 관리, 방문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 등이 필요합니다.
6. 남북 협력과 평화 프로세스: DMZ 평화공원은 남북한 간의 협력과 평화 프로세스를 모색하는 공간으로서 역할을 해야 합니다. 남북 협력을 통한 프로젝트, 교류 및 협업 기회, 평화 교육 등을 촉진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이슈들은 DMZ 평화공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다자간 협력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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