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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목차

     

 

 

 

1.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KCC(002380)

동사는 1958년 창사 이래 건축 산업용 자재와 도료, 실리콘 및 첨단소재를 생산하는 종합정밀화학 기업임. 수익을 창출하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주요 영업부문을 건자재, 도료, 실리콘, 기타 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음. 건자재부문은 PVC, 석고보드 등이 있으며 도료 부문은 선박용, 자동차용 도료로 구분됨. 동사는 건축자재의 내장재 및 보온단열재 대부분 품목에서 동종업계의 선두위치를 확보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은 20.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최근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고령화에 따른 의료용 수요 증대로 고부가가치 실리콘 제품을 중심으로 더욱 높은 시장 성장이 전망됨. 도료산업은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아 환율 및 유가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으며, 전방산업인 건설, 자동차, 조선, 전자산업 등의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음.

 

 

 

2.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KCC글라스(344820)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1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케이씨씨의 사업 중 유리, 인테리어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유리는 크게 건축용과 자동차용으로 구분되며, 동사의 주력 제품은 건축용 유리임. 홈씨씨는 건축용 자재 및 인테리어 상품을 유통하는 동사의 인테리어 대표 브랜드임. 2020년 12월 자동차 안전유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25.7% 감소, 당기순이익은 19.8% 감소. 가격 변동 원인으로, 중국 소다회 설비 보수에 따른 공급량 감소와 환율 변동 및 남미 지역 2차 리튬 시장 수요 상승의 영향을 받음. 동사의 주요 투자 계획으로 안전유리 부문의 생산능력 증가를 위한 EPB-L 총 투자액 125억원, 인도네시아 신규 법인 설립을 위한 지분 투자금액 약 583억원 예정임.

 

 

 

3.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LX하우시스(108670)

동사는 2009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LG화학의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9년 4월 2일자로 설립등기를 완료함. 동사는 창호와 인테리어 자재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용 원단, 일반 부품, 경량화 부품, 산업용 필름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주요제품은 창호, 바닥재, 솔리드서피스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소재/원단, 인테리어 필름, 데코필름, 가전필름 등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78.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건축자재 부문은 당분기 전체 매출액의 8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자동차소재/산업용필름 부문은 당기 전체 매출액의 18.5%를 차지하고 있음. 주요 매출처는 지에스건설, 현대자동차, 롯데건설 등. 주요 5대 매출처에 대한 매출 비중은 연결 매출액의 18%. 수출 비중은 당기 기준 전체 매출액의 34%.

 

 

 

4.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SUN&L(002820)

동사 사업은 목재 부문과 가구 부문으로 분류됨. 목재부문은 합판, MDF, 제재목, PB를, 가구부문은 목창호, 인테리어, 건가구 등을 건설사로부터 수주를 받아 시공함. 2021년에는 자회사 다린을 흡수합병하면서 생활용품 부문이 추가됨. 플라스틱 포장용기 펌프 디스펜서와 손소독제 등을 생산, 유통함. 목재 부문 제품 점유율은 합판 32.2%, MDF 14.9%이며, 생활용품 부문의 제품 점유율은 약 68%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손실은 19.1% 감소, 당기순손실은 46.1% 감소. 목재 산업은 전방 산업인 건설경기 악화, 원부재료비 및 에너지비용 상승 등으로 매출액이 하락하고 수익성이 악화됨. 생활용품 부문 역시 내수 부진과 중국산 제품의 저가 유입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감소함. 사업구조 개선 및 원가 절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

 

 

 

5.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국보디자인(066620)

동사는 실내 인테리어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무차입경영과 33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11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 1위를 달성하고 있음.

 

 

2022년 말 기준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11.7% 증가, 당기순이익은 6.8% 증가하였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 증가율이 매출액 증가율보다 낮음. 동사는 창업이래 인테리어디자인산업의 외길을 걸어오며, 무차입경영과 33년 연속 이익을 실현하였는데, 이는 창업이래 지금까지 수익성위주로 기업을 운영한 결과였음.

 

 

 

6.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대림B&Co(005750)

동사는 욕실 관련 제품/상품을 제조/판매하는 사업 및 욕실관련 상품, 생활가전제품의 렌탈/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아도바이오주식회사는 헬스케어, 미용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연결실체의 매출은 국내 및 해외의 신축/재건축/재개발 및 리모델링에 공급되는 건축/인테리어자재 제품 및 상품의 판매와 가정에서 사용하는 생활가전제품 등의 렌탈/판매 등에 의해 발생.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39.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원부자재 가격 인상, 환율 상승에 따른 매입원가 상승 등으로 악화로 매출총이익률이 악화되었음. 동사는 친환경 제품 개발, 생산 효율성 증대 및 제품 품질향상을 위해 부단한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건설사와의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개발제품이 현장에 적용 가능하도록 노력는 중.

 

 

 

7.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동화기업(025900)

동사는 1948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음. 2019년 8월 전해액 등 전자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동화일렉트로라이트 (구,파낙스이텍)를 인수하여 2차 전지 전해액 제조 사업을 시작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31% 감소, 당기순이익은 2.8% 감소. 매출액은 베트남 북부 공장 가동 및 2차전지 자회사 성장 영향으로 전년 대비 상승. 영업이익은 글로벌 건설 경기 부진, 제품 수익성 악화 영향으로 감소함. IT Device향, 전동 공기구향 등 중소형 2차 전지 생산량과 E.V등 대용량 2차 전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동사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됨.

 

 

 

8.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라이온켐텍(171120)

동사는 1973년 설립되었으며,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 및 플라스틱의 물성 개선을 위해 첨가되는 합성왁스를 생산함.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적극적인 OEM 판매 방식을 통해 경쟁기업들이 기존 고객층을 확보하여 빠른 속도로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에 대한 호평을 매출액이 꾸준히 상승 중. 동사는 1984년 국내 최초로 열분해에 의한 합성왁스를 개발한 후 현재까지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가 감소한 덕분에 판관비와 인거비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음. 동사는 ODM 방식의 매출처를 다변화하고자 신규 매출처 확보를 위한 ODM 영업 활동을 꾸준하게 지속하여 왔음 2010년부터는 터키 및 인도 지역 등의 건축자재 박람회 참가를 통해 공격적인 영업을 진행 중.

 

 

 

9.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벽산(007210)

동사는 건축자재, 도료,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건재부문, 도료부문과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 등으로 이루어짐.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에서 동사의 주력 제품군인 레인지후드와 쿡탑을 포함한 빌트인기기는 대부분 주택의 주방에 설치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건설사와 유통대리점으로 구분됨. 재생/순환형 기업으로서 친환경, 에너지 세이빙 제품 개발 및 인프라 확충을 통하여 환경경영을 실천.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20.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도료부문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선택과 집중의 영업으로 일반 소비자 중심 마케팅에서 발주자, 원청 중심의 선행영업과 우량거래처를 확보함. 동사의 주요 고객은 건설사와 유통대리점으로 구분되며 고기능, 고부가가치 레인지후드 및 고급형 빌트인기기의 수요가 점차 증가되고 있음.

 

 

 

10.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삼목에스폼(018310)

동사는 1985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폼사업부분, 특수사업부문, 소재사업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음. 건설현장의 골조공사에 소요되는 거푸집류를 생산, 판매함. 국가산업기반시설 및 국민주거 생활용인 아파트 및 주상복합건물 확충에 기여함은 물론 재래식폼의 목재사용등을 대체한 알루미늄을 주소재로 생산함. 알루미늄거푸집 시장은 경쟁업체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시장의 가장 큰 경쟁요인은 생산성, 가격 및 안정적인 납기준수가 중요한 요소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9% 증가, 영업이익은 1769.9% 증가, 당기순이익은 97.5% 증가. 제품가격이 크게 상승하며 매출액이 크게 성장, 그리고 수익성도 함께 개선되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음. 국내 선두기업으로서의 기업인지도를 바탕으로하여, 기존거래처의 지속적인 관리 및 신규거래처 창출에 전력을 다함과 동시에 부실채권 사전예방 및 회수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임.

 

 

 

11.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시공테크(020710)

동사는 1988년 2월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음.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손실은 444.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3% 증가.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적자 폭이 확대됨. 에듀테크 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가 동사의 계열사로, 초중등학생 대상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제공함.

 

 

 

12.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에넥스(011090)

동사는 주방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ENEX VINA 와 헤텍스가 있음. 충북 영동과 경기도 안성에 제조시설과 물류센터 및 전국에 대리점 유통망을 가지고 있음.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물류시스템 강화를 위해 2021년 안성물류센터를 오픈하였으며 영업형태는 대리점, 온라인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의 B2C와 특판, 해외 등 B2B 판매로 구분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손실은 90.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온/오프라인 연계 광고캠페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동사는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가며 B2C 채널 영업경쟁력 강화에 노력 중에 있음. 동사는 디자인 교류와 해외 박람회 참관 등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면서 업계를 선도할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13.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오하임아이엔티(309930)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제품은 침대, 매트리스, 소파, 식탁, 테이블, 책장, 드레스룸, 수납장, 의자 등이 있으며, 각 시리즈는 보통 단품과 세트 상품으로 구분 구성되어 판매됨. 현재 주력 매출 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포함하여 상일리베가구, 아이데뉴, 포더홈 등의 자사브랜드 운영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56.6% 감소, 당기순이익은 59.2% 감소.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네이버,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 매출액은 소폭 상승했으나 자가물류센터 운영 비용과 브랜드 홍보 및 자사몰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 등 투자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함.

 

 

 

14.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유니드비티플러스(446070)

동사는 가구, 인테리어 등에 주로 사용되는 목질판상재인 MDF와 마루, LPM 등 MDF를 소재로 하는 2차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함. 동사의 목표시장은 인테리어 내장재, 각종 가구, 포장재 등이며, 주요 영업지역은 목표시장이 집중되어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임. 가구 및 인테리어 소재 중심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2021년 자체 브랜드인 '올고다'를 론칭함.

 

 

마루는 우수한 품질, 차별화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제품 위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에 있음. 동사 주제품인 MDF는 전 두께에 걸쳐 섬유분배가 균일하고 조직이 치밀하여 복잡한 기계 가공작업을 면이나 측면의 파열 없이 수행할 수 있음. 대리점, 가구사, 2차 가공업체에 걸친 폭넓은 영업망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해 나갈 것임.

 

 

 

15.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이건산업(008250)

동사는 건축용 자재인 합판과 마루제품을 제조 및 판매, 목재 무역사업을 영위하는 목재종합건자재 전문회사임. 해외사업장으로는 솔로몬군도(EPL, ERC)와 칠레(ELA)가 있으며 바이오에너지사업을 영위하는 이건에너지를 국내 주요 자회사로 두고 있음. 열병합발전으로 생산된 에너지를 계열사 및 인근회사의 공장, 한국전력거래소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장기공급계약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39.9% 감소, 당기순이익은 54.1% 감소. 2022년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심화와 에너지ㆍ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기침체의 지속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음. 2023년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신사업과 신제품개발, 원가절감, 운전자본 관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 중.

 

 

 

16.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이건홀딩스(039020)

동사는 지주부분, 창호부문, 목재부문, 조림부문, 에너지부문, 파레트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7년 3월 이건창호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창호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이건창호로 하고 동사는 존속회사로 지주회사로 전환. 동사는 높은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시장확대 전략을 추진중이며,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42.9% 감소, 당기순이익은 71.5% 감소. 수요 감소로 실적이 저조하였던 창호부문이 최근 건축업황 회복으로 영업이익 증가 및 해외수주 등으로 실적 및 수익성 증가함. 제주 신화월드 280여개 객실 추가 수주 성공. 고성능 알류미늄 시스템 도어 출시. 향후 주택시장 침체와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인테리어와 건축 수요 감소 예상.

 

 

 

17.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진양화학(051630)

동사는 2001년 1월 3일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임.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손실은 72.6% 감소, 당기순손실은 49.7%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적자, 당기순손실 폭이 축소됨. 동사는 바닥재 부문의 부진을 자동차 시트, 도어트림, 콘솔, 헤드레스트 등에 들어가는 합성피혁 부문에서 만회한다는 전략으로 실적 개선 노력 중임.

 

 

 

18.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파세코(037070)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동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30.9% 감소, 당기순이익은 51.8%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인건비는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함.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경쟁력 20% 확보를 목표로 제품경쟁력, 원가경쟁력, 서비스경쟁력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주문에서 시공까지의 리드 타임을 대폭 단축시킬 경영 Infra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개선 중.

 

 

 

19.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플래스크(041590)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디자인, 건축 설계, 시공 등의 종합인테리어 부문, 신재생 에너지 장치 및 설비를 공급하는 에너지 부문 사업을 영위함. 동사는 1998년 12월 28일에 설립 되었으며, 2002년 11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 건축과 에너지관리 노하우가 어우러진 미래지향적 사업모델을 추구하며, 부동산 개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여 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8% 증가, 영업손실은 218.4% 증가, 당기순손실은 14.7% 증가. 급여 증가으로 인하여 판관비 크게 증가함에 따라 매출증가에도 영업손실 확대됨. 종합인테리어 사업 부문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하여 부동산 기획, 개발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중. 국내 가구공장을 직접 소유하여 운영. 프로젝트 수행 시 가구의 설계, 제작 설치, 품질 관리에 특화된 장점을 보유.

 

 

 

20.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하츠(066130)

동사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1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동사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은 28.2% 감소, 당기순이익은 43.2% 감소. 동사는 건설사를 고객으로 약 20년간 진행한 신규 공동주택의 전열교환기시스템 공사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기/공기청정기 납품까지 환기사업을 확대하고 있음. 가정내 실내오염원을 분석하여 효과적으로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위한 전문 실험실인 AQM Lab을 공장내 구축함.

 

 

 

21.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한샘(009240)

동사의 사업부문은 홈리모델링 부문과 홈퍼니싱 부문, B2B 부문으로 분류되고, 홈리모델링 부문은 리하우스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자체 인터넷 쇼핑몰인 한샘몰 및 20여개의 메이저 쇼핑몰에 입점하는 형태로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물품을 판매하고 있음.

 

 

 

22.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한솔홈데코(025750)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은 목재 사업부문과 열병합발전 사업부문, 조림 사업으로 구분됨. 목재사업 부문은 보드(MDF), 마루, 인테리어 등의 제품과 상품을 판매함. 목재사업 부문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 Hansol Newzealand Ltd., Hansol Homedeco Vietnam Co., Ltd., 한솔모두의봄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증가, 영업이익은 68.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판관비, 관리비 등 상승으로 수익성 악화됨. 연결회사는 2022년 말 기준 매출액의 약 0.11%에 해당하는 304백만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였으며, 이러한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적인 인테리어 자재 등을 개발하고 있음.

 

 

 

23.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현대리바트(079430)

동사는 1999년 06월 02일 설립되어 가구 및 목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와 그 종속회사는 연결기준 가구 부문과 B2B 부문 해외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구부문은 B2C가구, 사무용가구, 빌트인가구, 자재유통으로 구성되어 있음. 중저가에서 하이엔드까지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또한, 바스, 창호, 마루 등 건자재 품목을 추가하여 토탈인테리어 품목을 구성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PB, MDF, PW, 흰지, 인조대리석, 면방 등 대부분의 주요 원재료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어 영업이익이 감소함.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은 특허권 15건, 실용신안권 1건, 디자인등록 72건, 상표등록 90건, 도메인 62건 등임.

 

 

 

24.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 희림(037440)

동사는 1970년 1월 10일 희림건축설계사무소로 설립되어 2000년 2월 3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건설 관련 서비스업인 설계, 허가, 준공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업무와 타당성조사, 분석, 설계, 감리 등에 관한 관리를 수행하고 있음. 해외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설계와 CM, 본사-현장 간 협력체계를 정비해 해외 정보력 강화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2.2%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 증가.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동종업계 대비 매출액 상위에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비용 절감을 통한 이익구조 개선으로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음. 한국형 전투기 패키지 시설사업 설계용역 208억에 수주. 중국, 베트남 신공항, 두바이 등 한국기업 수주 참여에 사업 확장 기대.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 이슈

리모델링과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다양한 재료가 있습니다. 각 재료는 디자인, 기능, 내구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선택됩니다.

 

1. 바닥재: 리모델링에서 바닥재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목재, 타일, 라미네이트, 벽지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재의 선택은 내구성, 디자인,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2. 벽재: 벽재에는 벽지, 도자기 타일, 석재, 나무 패널 등이 포함됩니다. 벽재 재료는 공간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가구 및 가구 소재: 목재, 금속, 유리, 섬유 등이 사용됩니다. 가구는 공간에 맞게 선택되며, 편안함과 시각적 매력을 제공합니다.

4. 천장재: 천장 판자, 천장 패널, 천장 스프레이 등 다양한 천장재가 사용됩니다.

4. 창문 및 문: 창문과 문은 외부와 내부의 연결을 담당하므로 재료 선택이 중요합니다. 유리, 나무, 알루미늄, PVC 등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에너지 효율성과 내구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5. 조명: 리모델링에서 조명은 분위기와 기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LED 조명, 천장 조명, 벽 조명 등 다양한 조명 옵션이 있습니다.

6. 주방 및 욕실 가전 제품: 리모델링에는 주방과 욕실에서 사용되는 가전 제품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오븐, 싱크대, 샤워기 등이 해당됩니다.

7. 집기 및 부속품: 주방용품, 욕실 용품, 수도꼭지, 손잡이 등과 같은 다양한 부속품이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리모델링 프로젝트의 목표와 예산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재료의 특징과 장단점을 고려하여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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