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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목차

     

 

 

 

1.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SAMG엔터(419530)

SAMG엔터 개요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된 1세대 애니메이션기업으로 기획 및 제작, 캐릭터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MD), 글로벌 배급사업을 영위.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음.

 

 

SAMG엔터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7.1% 증가. 동사의 주요 고객층은 5-7세의 영유아로 어린이날이 있는 5월(2분기)과,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4분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 동사는 향후 매출처 다변화, 플랫폼 사업, 공간사업 등을 바탕으로 계절성을 다소 완화시킬 계획 중에 있음.

 

 

 

2.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깨끗한나라(004540)

깨끗한나라 개요

동사는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 & Life)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산업용지, 식품용지, 특수용지 등)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함.

 

 

깨끗한나라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71.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국내 산업용 포장지(백판지) 업체의 2022년 4분기 기준 내수 출하량은 전년대비 6.9% 감소하였으며, 수출 출하량은 전년대비 3.4% 감소함. 동사의 전체 출하량은 약 5.1% 감소하였고 이는 글로벌 경기 불황으로 인한 수요 축소가 주원인임.

 

 

 

3.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꿈비(407400)

꿈비 개요

동사는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 정부지원사업 과제를 통한 연구개발 및 토탈 육아용품 시장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2022년 5월 액면분할을 진행한 바 있음.

 

 

꿈비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51.3% 감소, 당기순이익은 23.8% 감소. 2022년 기말 기준, 동사는 연결 기준으로 실적을 인식하였음. ㈜꿈비는 놀이방 매트, 유아가구, 스킨케어 등을 취급하며 종속회사인 ㈜소브는 유아매트 등을 취급함. 동사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희소성이 크지 않고 기술력을 요하지 않는 특성으로 수급의 어려움이 없으며, 국내 직접 제조 공장 활용 중임.

 

 

 

4.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남양유업(003920)

남양유업 개요

동사는 유가공 전문업체로서 총 5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함. 기타 사업 부문으로는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드빈치치즈, 외식사업,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금양흥업(부동산경영 및 임대업)이 있음.

 

 

남양유업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손실은 11.5%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원재료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은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됨. 당기순손실 역시 적자 폭이 크게 늘어나며 수익성 악화됨. 분유 분야에서 최근 해외 브랜드 수입업체 증가 및 다수 국내 업체들의 분유 시장 진출로 인하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5.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네오팜(092730)

네오팜 개요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네오팜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 화장품 산업은 대체적으로 경기 동향에 민감하나,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시현중. 주요제품 공급가격 변동으로 원가율 악화.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6.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대교(019680)

대교 개요

동사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됨.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경제 저성장 기조에도 불구하고 높은 교육열과 질 높은 교육에 대한 소비자 니즈 증가, 만 3~5세 누리과정으로 영유아까지 교육 수요층 확대 등으로 소비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

 

 

대교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손실은 76.5% 증가, 당기순손실은 207.3% 증가. 국내 교육 사업 호조로 매출이 늘었지만 원가 상승,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 폭은 더욱 늘어남. 2022년 하반기 인수한 영국식 프리미엄 뮤지엄 미술교육 브랜드 '플래뮤'와의 사업적 연결을 통해 비교과 교육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하고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

 

 

 

7.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락앤락(115390)

락앤락 개요

동사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독일, 미국 등 전세계에 총 15개 동종 업종을 영위하는 회사로 구성되었으며, 종합생활용품 제조와 유통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음.

 

 

락앤락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9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주력 시장인 중국 사업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봉쇄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소폭 감소. 매출 감소와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라 영업이익 대폭 축소. 글로벌 현지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운영, D2C 중심의 온라인몰 등 판매 채널 전략을 기반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

 

 

 

8.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매일유업(267980)

매일유업 개요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3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8%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매일유업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30.9% 감소, 당기순이익은 80.6% 감소.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환율상승 및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가공유, 발효유, 커피음료, 곡물음료 등 편의점 관련 제품군과 백색시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음. 백색시유는 멸균 제품의 소비자 호응과 온라인 채널 성장에 기반에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

 

 

 

9.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메디앙스(014100)

메디앙스 개요

동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20년 1월 1일 보령메디앙스에서 메디앙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메디앙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64.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소폭 감소와 원가율 악화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함. 계속사업이익 감소로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됨. 동사는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하여 2013년 4월 중국 천진법인을, 2020년 5월 중국 미적은법인을 설립하여 2021년 1월 영업활동을 개시하였음.

 

 

 

10.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모나리자(012690)

모나리자 개요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모나리자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6% 증가, 영업이익은 15.7% 감소, 당기순이익은 28.5% 감소. 소비심리 위축을 비롯하여 펄프가격 인상, 물류비 상승, 환율 인상 등이 실적의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함. 화장품 국제표준인 ISO22716을 획득한 물티슈 제조설비를 내재화 하여 품질향상 및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고객의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을통해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11.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삼성출판사(068290)

삼성출판사 개요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삼성출판사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432.3% 증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적인 유가 및 환율의 상승으로 주요 수입원자재 및 용지가격의 지속적인 가격상승압력이 예측됨.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12.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삼익악기(002450)

삼익악기 개요

동사 악기사업의 주요 제품 품목 군은 피아노,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로 구성됨. 피아노는 업라이트피아노와 그랜드피아노, 기타 및 현악기는 전기기타, 바이올린, 첼로, 일반악기는 플룻, 섹소폰 등을 판매. 전자악기는 신디사이져, 레코딩 장비를 판매 중이며, 관현악기는 바이올린, 첼로 색소폰 등을 판매하고 있음. 피아노 및 일반악기와 수입상품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며 부동산임대, 대양광사업으로 사업영역 확장함.

 

 

삼익악기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65.3% 감소, 당기순이익은 38.6% 감소. 외형 성장에 성공했지만 2022년 하반기부터의 매출상승율 감소 및 에너지 사업부분의 원자재 가격의 상승등으로 인해 매출총이익율이 감소함.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본사에서 상품으로 매입하여 제3국으로 수출하는 중계무역 매출비중이 높음. 미국, 중국, 유럽 등에 대하여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 중.

 

 

 

13.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아가방컴퍼니(013990)

아가방컴퍼니 개요

동사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2.61%, 국내 임대 3.79%,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61%로 구성됨.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아가방컴퍼니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1% 감소. 코로나-19 영향 이후 유통시장이 회복되면서 당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성장하였고, 영업외수익 증가, 법인세 비용이 증가했음. 당기순이익은 이연법인세 자산성 검토에 따라 법인세비용이 조정 반영되면서, 전년 대비 21.1%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남.

 

 

 

14.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예림당(036000)

예림당 개요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예림당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은 87.3% 감소, 당기순손실은 1280.2% 증가. 주력 사업인 출판 사업 내수 시장에서 부진하며 외형이 축소됨. 매출 감소와 판관비, 인건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함. 동사 디지털 콘텐츠 사업은 단순한 PDF 형식의 전자책이 아닌 동영상등 멀티미디어와 '자기주도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터치 인터랙션' 등의 기능이 추가됨.

 

 

 

15.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웅진씽크빅(095720)

웅진씽크빅 개요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웅진(舊 ㈜웅진홀딩스)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됨. 동사는 회원제 학습지(교문문화사업본부)와 전집 도서 기반(미래교육사업본부)의 어린이 교육 서비스를 비롯하여 클래스, 학습센터 등 온·오프라인 학습 서비스와 단행본 출판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9년 전과목 AI 맞춤형 스마트 학습이 가능한 '웅진스마트올'을 런칭함.

 

 

웅진씽크빅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93% 감소. 2022년 북센 자회사의 매출액 성장으로 전체 외형이 확대됨. 2021년 5월 대전물류센터 매각으로 인한 유형자산처분이익 증가와 2022년 말 무형자산 손상차손 인식에 따른 비용증가로 당기순이익 감소. 글로벌 타겟 양방향 독서 제품인 ARpedia 및 매쓰피드를 런칭하며 글로벌 교육 플랫폼 기업 노리는 중.

 

 

 

16.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유엔젤(072130)

유엔젤 개요

동사는 1999년 7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국내외 유ㆍ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 및 컨텐츠 제작 공급업이 있음.

 

 

유엔젤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72.2%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함. 영업이익 감소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축소됨. 동사는 네트워크 사업과 함께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등을 신성장동력으로 확보하고 있음.

 

 

 

17.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제로투세븐(159580)

제로투세븐 개요

동사 사업은 궁중비책, 포장 사업으로 구분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 유아동 용품 등을 판매함. 궁중비책 사업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제조해 국내와 해외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음.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를 제조함. 패션사업부문은 2022년 09월 30일을 기준으로 영업을 정지하였음.

 

 

제로투세븐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29.9% 증가, 당기순이익은 254.6% 증가. 궁중비책은 면세채널 매출이 성장했으나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 등 수출 여건 악화로 중국향 매출 성장이 제한됨. 국내는 저출산 심화로 매출이 다소 감소함. 포장사업은 POE 제품 가격 개선, 달러 강세 영향, 신규 시장에 대한 POE 공급이 본격화되며 매출이 상승하고 수익성이 개선됨.

 

 

 

18.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캐리소프트(317530)

캐리소프트 개요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동사는 2022.2분기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3.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

 

 

캐리소프트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9% 증가, 영업손실은 8.5% 감소, 당기순손실은 47.4% 감소. 다양한 국내외 경쟁속에서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등으로 사업모델을 확대. 동사는 ㈜멘티스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캐리버스’를 개발 중이며 2023년 5월 글로벌 론칭 예정.

 

 

 

19.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토박스코리아(215480)

토박스코리아 개요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현재 백화점 31개, 아울렛 16개, 쇼핑몰 8개, 대리점 1개점로 총 56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임. 동사의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7.58%, 악세서리 약 8.86%, 의류 약 4.21%, 기타 약 -0.65% 등으로 이루어짐.

 

 

토박스코리아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8% 증가, 영업이익은 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 동사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 있음. 동사는 의류 전문 기업 스타일노리터 인수를 통해 의류 부문에 진출하며 유아동 종합 패션플랫폼으로의 도약도 준비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됨.

 

 

 

20.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헝셩그룹(900270)

헝셩그룹 개요

자회사인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는 완구 설계, 연구개발, 생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브랜드 봉제완구와 자체개발 전동완구가 있음.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마스크 시장에 진출하여 다양한 마스크 제품 라인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는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헝셩그룹 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46.6% 증가, 당기순이익은 44.8% 감소 마스크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 매출이 증가함. 제품의 중국 내/해외 판매 모두 증가함. 중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유아용품 소비수준이 높아지면서 수혜를 입음. 자체 디자인과 브랜드를 갖추고 OBM방식의 완구 생산수량을 확대 중임.

 

 

 

출산장려정책 관련 이슈

1.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영유아의 보육 및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이들은 아이들의 신체, 정서, 인지, 사회 등의 발달을 지원하고 예비 학습을 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2. 육아 도우미 및 가사도우미 서비스: 육아 도우미나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부모들에게 육아와 가사 업무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부모의 일상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돌봄과 관심을 제공합니다.

3. 영유아 건강 관리: 영유아 건강 관리는 영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돌보고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예방 접종, 건강 상담, 성장 발달 평가, 치료 서비스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영유아 교육 콘텐츠 및 장난감: 영유아 교육 콘텐츠와 장난감 제조 및 유통은 아이들의 교육 및 재미를 위한 제품과 자료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5. 영유아 의류 및 잡화: 영유아 의류 및 잡화 업계는 아이들을 위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생산 및 유통하는 사업을 포함합니다.

6. 영유아 식품 및 영양: 영유아 식품 및 영양 사업은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아기용 식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이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7. 영유아 안전용품: 영유아 안전용품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제품들을 개발 및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이에는 유모차, 카시트, 안전문, 안전매트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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