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전문의약품과 숙취해소제, 건강기능식품 및 더마코스메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영업으로 함. 전문의약품부문의 주요제품은 국내 30호 신약 케이캡을 필두로 로바젯, 아킨지오 등이 있으며, HB&B사업부문의 주요제품은 컨디션, 헛개수, 비원츠 등이 있음.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암, 간질환, 자가면역질환 분야의 혁신적인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보하며 포스트 '케이캡' 발굴에 집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4.5% 증가, 당기순이익은 53.2% 증가. 케이캡 매출액이 275억원 증가, MSD로부터 도입한 예방백신 7종 매출액이 82억 증가하였으며, 그 밖에 영양수액, 기초수액, 로바젯 등의 판매가 확대됨. HB&B부문에서는 신제품 스틱 출시로 컨디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아시아 국가 대상으로 숙취해소음료를 유통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사업을 확대함.
동사는 1987년 4월 1일자로 한국전매공사법에 의거 100% 현물출자에 의한 정부투자기관인 한국전매공사로 설립되었음.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및 경영혁신계획 방침에 따라 1999년 1월 1일자로 홍삼사업을 분리하여 당사의 홍삼사업 관련 자산과 부채를 신설된 한국인삼공사에 사업포괄 현물출자함. 동사는 2002년 12월 27일자로 당사의 상호를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케이티앤지로 변경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증가, 영업이익은 5.3%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증가. 지속 출시하고 있는 냄새저감 타입 제품의 성공적 안착 및 초슬림 제품의 지속 성장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개발 및 출시로 브랜드 자산 가치 제고활동을 지속 강화하고 있음. 2023년 1월에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 PMI가 동사의 차세대 담배 제품을 15년간 판매하는 새로운 장기 계약을 체결함.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감소, 영업이익은 44.9% 감소, 당기순이익은 72% 감소. 국내외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가 지속되며, 특히 중국 수요에 민감한 Beauty 사업이 큰 영향을 받음. 매출 감소와 원가율 악화로 영업이익이 크게 축소. 2022년 북미 사업 강화를 위해 MZ세대를 타켓한 화장품 브랜드 더크렘샵의 의결권 있는 주식 65%를 취득함에 따라 지배력을 획득.
동사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1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0년 4월 종속회사인 구, 경남제약 주식회사와 합병하여 경남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함.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도, 소매업과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한 사업으로 영위. 2022년도 4분기 기준으로 사업부문별총매출액 비율은 의약사업본부 52.5%, H&B사업본부 38.9%, 해외사업팀 6.5%, 기타 2.1%를 차지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 감소, 영업손실은 56.1% 감소, 당기순손실은 98.6% 증가. 국내사업부문 매출 감소 및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따른 원가율 상승으로 인한 것으로 매출 감소, 영업이익의 변동 사유는 지급수수료 및광고비 감소에 따른 판매관리비 감소로 인하여 전기 대비 개선됨. 기업이미지 회복 및 실적 개선을 위해 스타마케팅에 진행 중.
동사는 2001년 5월 24일에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31일 기업공개를 실시함. 동사는 유전자 백터 설계기술 등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첨단 기술에 기반을 두고,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음. 제품의 강력한 효과의 우위성과 특허를 통한 높은 진입장벽을 경쟁력으로, 판매 다각화와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손실은 42.7% 증가, 당기순손실은 98.5% 증가. 시장 경색으로 매출은 점진적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원가는 상승하여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더욱 악화되었음. 동사는 기존 경피전달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여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마이크로니들 기반의 미용패치를 비롯한 더마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 화장품 산업은 대체적으로 경기 동향에 민감하나,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시현중. 주요제품 공급가격 변동으로 원가율 악화.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동사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원료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 연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8년 11월 27일 설립. 2018년 11월 1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 됨. 국제적으로 약 40여개국의 파트너쉽을 가지고 직접 수출입을 진행하여 원료부터 제품까지 Total Service를 할 수 있는 OEM 영업을 전개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은 16.1%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감소. 시장 경색에도 매출은 유지했으나 수요처 발굴등으로 판관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하락하였음. Covid-19의 안정화로 주춤했던 해외박람회가 재개되면서 2021년, 2022년 Supply Side West 미국, 2022년 Vita foods Asia 태국에 참가하면서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다시 시작하였음.
동사는 천연물 유래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소재 및 완제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이너뷰티 전문기업임. 이너뷰티 시장을 피부건강(뷰티)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을 포함한 시장으로 자체 규정하고 이 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피부건강(뷰티), 다이어트, 건강지향적인 슈퍼푸드 식품군, 기능성 식품의 4가지 제품군으로 홈쇼핑, 온/오프라인, TM(텔레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판매 등의 B2C 및 오프라인의 B2B 경로를 통해 판매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6% 감소, 영업이익은 78.5% 감소, 당기순이익은 75.9% 감소. 경기 부진에 따른 전반적인 건강식품업계 매출감소와 금리인상, 주가하락에 따른 연결매출이 감소했고 단위당 고정비 부담 증가로 영업손익과 순손익이 대폭 감소함. B2C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홈쇼핑과 자사몰을 통한 영업을 강화하고, 브랜드력 강화 이후 오프라인, 드럭스토어, 해외 진출 등을 추진할 계획임.
2005년 대상㈜로부터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대상㈜에 존속시키고, 투자부문만 분리한 순수지주회사임. 현재 7개의 자회사를 편입. 동사는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음. 동사는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은 11.8% 감소, 당기순이익은 40.2% 감소. 중국, 베트남의 경우, 현지 식품 공장을 확대 이전하여 안정화 단계를 거쳐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미국 신규 공장은 2022년 1분기 완공 및 현지 생산을 개시하였음. 동사는 잼류 제조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물량확보가 가능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이며, 신약/개량신약/제네릭의약품 등을 국내 병/의원/약국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음. 선진 GMP급 생산시설과 특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의 의약품을 생산/납품하는 수탁(CMO) 사업과, 세계 시장에 완제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을 수출하는 해외사업을 영위. 국내 최초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으로 대표되는 일반의약품 사업 진행 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 증가, 영업이익은 121.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7.1%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남. 코로나19 영향으로 호흡기계 제품이 강세를 보여 ‘콜대원’ 및 처방약 등 주요 제품 매출이 증가함. 동사는 국내 최초 유기농 인증 프로바이오틱스 건기식 ‘장대원’을 중심으로 건기식 투자를 확대하고 있음.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MEDIPOST America와 이뮤니크를 보유. 메디포스트메디투어와 큐로닉스는 기중 청산 완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손실은 234.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제대혈은행 및 줄기세포치료제 매출, 건강기능식품 매출 등이 고르게 증가하여 전체 외형 확대됨. 다만 판매관리비 급증으로 영업손실 크게 확대. 카티스템으로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및 품목허가 등 절차 진행중. 무릎관절염치료제 스멉셀은 국내 임상2상이 승인되고 미국 임상 추진중임.
HumaMAX® platform과 MucoMAX® platform 원천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 및 용도특허를 근간으로 1999년 12월 설립되어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MucoMAX®을 이용한 신약개발사업(자궁경부전암 치료제, 백신 아쥬반트)과 의약품 유통사업을 영위. 신규사업으로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기술지주회사인 예다와 합작하여 설립한 이스라엘 현지법인인 퀸트리젠을 통한 바이오항암신약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손실은 0.9% 증가, 당기순손실은 17% 증가. 2021년 12월에 출시한 '면역88골드'는 홈쇼핑에서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회사의 면역증진 주력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임. 자궁경부전암 치료제인 ‘BLS-M07’은 현재 국내에서 임상 2b상을 완료하고 지난 8월 2/3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았음.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음.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OEM생산을 주로 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기반 확보에 노력 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감소, 영업손실은 19.1% 감소, 당기순손실은 31.2% 감소. 시장이 경색되면서 매출은 크게 성장하지 못하였으나 원가 및 판관비를 크게 절감하여 영업손실폭은 크게 감소하였음. 주력 제품군과 함께 신원료 기반 사업으로 브랜드 경쟁력과 차별성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건강식품 사업을 확대하고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음.
동사는 1999년 설립 후, 2018년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1호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2년 건강기능식품법이 제정된 이후 건강기능식품으로서 비피도 박테리움균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원말 및 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고시된 원료와 개별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영업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개별인정원료로 구분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5.6%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증가했으며 매출증가에 따른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함. 영업이익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기타사업 손익 영향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함.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1990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으며 하드캡슐,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젤라틴 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제조 전문기업임. 주요 사업부문은 캡슐, 젤라틴 등 원료, 화장품 부문으로 구성되며 하드캡슐부문에서 동사가 국내 시장 95%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법인을 10개 보유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젤라틴, 캡슐 등 제조업,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증가, 영업이익은 11% 감소, 당기순이익은 36.7% 감소.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부문에서 각각 매출 -9.3%, -11.4% 매출 감소가 있었으나 하드캡슐, 젤라틴 등 주요 매출품목의 성장으로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 판관비 증가로 수익성 악화되었으며 전기대비 이자비용과 외화차손으로 당기순이익도 악화됨.
동사는 미생물배양배지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여 바이러스 수송배지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음. 미생물 배양배지는 주로 병원에서 환자의 감염증 진단과 제약회사 등의 무균 공정에서의 미생물 오염 측정을 위해 사용됨. 자회사 노비스바이오(주)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스텐트 등 의료기기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엠아이텍은 매각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1.6% 감소, 당기순이익은 182% 증가.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듦. 동사는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합성부형제 무첨가 정제 타정기술 개발’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기술개발 완료시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동사는 1995년 설립되어 토종유산균의 개발, 유산균의 고농도 배양방법 개발, 고농도 유산균 원말 개발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200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듀오락 브랜드 유산균 완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상온 보존성과 제품개발시 안정성이 높은 듀얼코팅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여 국내, 일본, EU, 미국, 중국 특허를 받음. 제품 유통망으로 국내 쎌바이오텍인터내셔날, 해외 덴마크 및 프랑스의 자회사를 활용.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16.6% 감소, 당기순이익은 20.2% 감소. 경쟁강도가 높은 시장상황하에서 DUOLAC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거래처 주문 증가로 매출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증가 영향으로 수익성 하락한 모습.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 외, 항궤양제, 항생제, 항암제 등 의약품으로서의 적용범위가 다양하여 향후 의약품 시장 성장이 예상됨.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제약용 특수효소 개발 기업으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기업으로 특례상장함.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제약용 특수효소 개발 기업으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기업으로 특례상장함. 제약용 특수효소인 아목시실린 합성효소(SP효소) 및 세파계항생제 합성효소(SC효소)를 개발, 사업화 진행 중. 단백질 분리 정제용 레진 개발 및 사업화도 추진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손실은 6.2%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분기이후 매출 회복세를 시현하면서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기록하였으나, 원가율 상승 여파로 수익성 악화되며 적자 폭 확대. 기존 공정 대비 높은 수율, 에너지 소비 및 폐기물 절감의 효과가 있는 친환경적 특수효소를 개발, 환경규제가 높아질수록 많이 이용되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
동사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3% 증가, 영업손실은 31.2% 감소, 당기순손실은 24.9% 감소. 동사는 바이오의약품 분야 중에서도 노화 관련 성인 질환의 예방 및 치료 의약품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음. 동사는 향후 AERAS* Gate 1 진입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확보하여 전임상 및 임상 단계를 비영리 생명공학 그룹인 AERAS로부터 국제적인 지원을 받아 결핵 백신을 개발할 계획임.
동사는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을 연질캡슐 외 다양한 제형으로 생산, 제조하여 OEM 또는 ODM방식으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연질캡슐 생산업체 중 국내 최초로 KGMP 적격시설로 인정받았으며, 일반의약품 연질캡슐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오메가3 제품을 주로생산하고 있으며, 연질 캡슐,경질캡슐, 젤리스틱, 분말스틱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은 64.1% 증가,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 일반감기약 수요가 증가하면서 연질캡슐 생산설비가 최근 9개월간 풀캐파로 가동되고 있음. 올해 연질캡슐 생산라인을 추가확장하여 생산여력이 증가됨. 건강기능식품 부문은 국내 건강기능 식품 시장의 성장 등으로 인해 매출이 빠르게 증가해 회사 전반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음.
식품에 기능을 부여하는 일반기능식품소재 및 건강기능식품소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및 화장품에 이용되는 천연물 소재의 연구, 개발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하고 있음. 식품GMP, ISO, HACCP, HALAL 등 각 인증기준에 의해 위생적으로 설계된 설비를 바탕으로 기능성식품소재의 연구개발 및 생산·판매를 하고 있음. 주요 사업분야는 일반기능식품소재와 건강기능식품소재로 구분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4% 증가, 영업이익은 1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8.0% 증가. 현재 일반기능식품소재 및 건강기능식품소재의 전문 제조업체이나, 향후 기 보유중인 기능식품소재를 기반으로 하여 완제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준비를 진행 중임. 폐수처리장 시설노후화 및 물량증가로 인한 시설개선 공사를 위해 3억원의 예을 투자하여 진행할 예정임.
바이오 헬스케어 신소재 신기술 연구 중심 기술플랫폼 기업인 동사는 천연물 등을 소재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및 천연물 신약 등을 연구개발하고 있음. 세부적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CDMO, 천연물 신소재·신기술 연구개발, 이너뷰티 및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 연구개발,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건강지향식품 사업을 영위함. 판매 경로의 경우 TV홈쇼핑, 대형마트, 대리점, 전문매장, 온라인, 약국, 해외수출 등 채널 보유.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8.2%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피 대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는 줄었지만 인건비 부담은 오히려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함. 영업손실 전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하며 전반적인 수익성이 악화됨.
동사는 2012년 4월 6일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설립 이후 디톡스엔자임, 해피엔자임 등을 거쳐 2019년 5월 20일 에이치피오로 사명을 변경함. 보고서 작성일 기준 Denps Aps, Denps Shanghai, SAN.PIO, 코펜하겐레서피, 비오팜 등 8개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2021년 5월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증가, 영업이익은 23.5% 감소, 당기순이익은 30.3% 감소. 국내에서는 최상위 시장(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제품을 통해 확고한 사업기반과 광범위한 고객 경험을 확보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오메가3, 콜라겐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있음. 지속가능한 영업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직영몰의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
2002년 1월 14일 실험용시약 제조 및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 2015년 10월 23일 코스닥에 상장함. 2019년 엔케이맥스를 흡수합병하고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사업을 확보하여 면역진단부터 면역치료까지 NK세포 중심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음. 세계 최초로 전혈에서의 NK세포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면역력 측정 키트를 개발하였으며 2,000개의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건강 검진과 환자 진단에 사용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감소, 영업손실은 4.7% 증가, 당기순손실은 6.3% 증가. 2022년 매출액은 기타 용역 매출의 감소에 따른 결과, 영업손실의 증가는 임상연구개발비, 인건비 등 판매비와 관리비가 증가한 결과.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 'SuperNK(슈퍼NK)'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난치질환 치료제들을 개발 중.
동사는 우수한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외 유수의 제약회사에 공급하고 있음. 완제의약품을 국내외에서 구입하여 수출 및 국내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회사의 완제의약품 등의 무역대리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음. 기존 항생제 분야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치료제 및 면역억제제 분야의 매출도 점진적으로 증가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손실은 29.5% 증가, 당기순손실은 154% 증가. 전년대비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연구개발(R&D)비용 증가로 인해 적자 폭 확대됨. 품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한 매출 증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등 선진국의 Regulatory Market진입을 위하여 특허권 및 제품 등록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신규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음.
동사는 투자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주)종근당홀딩스(존속법인)와 의약사업부문의 (주)종근당(신설법인)으로 2013년 11월 2일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당분기말 현재 공정거래법상의 자회사 요건을 만족하는 회사는 (주)종근당, (주)경보제약,(주)종근당바이오 등 총 8개 회사가 있음. 동사의 매출액은 경영자문료, 브랜드사용료, 배당금수익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3.3% 감소. 매출 감소에 더해 원가율 상승,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면역억제제 분야와 제2형 당뇨병치료제인 Acarbose의 매출비중이 늘고 있음. 동사는 AI기술을 통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첨단 바이오의약품에 집중할 계획임.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임. 2021년 하반기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함.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바이오비쥬, 프로비티축구클럽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8% 증가, 영업이익은 20.5% 감소, 당기순이익은 20.7% 감소. 동사는 고객사인 Platform의 창고별 SKU 재고현황 및 매입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예상 납품물량을 측정하고 매입처 통보함에 따라 납품만족율을 상승시킴. 동사가 주로 매출하는 해외 브랜드로는 랑콤, 키엘, 조말론 등이 있으며, 주요 국내 브랜드로는 원진, 바닐라코, 더후 등이 있음.
2002년 1월 설립되었으며 기능성 원료 및 성분을 연구하는 연구개발 사업,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과자 타입의 Extruder, 어린이 및 노년층 섭취가 용이한 츄어블 연질캅셀, 쿠키앤크림 맛의 맛있는 다이어트식 분말 제품 등의 제형을 개발. 2017년 구미제형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라인을 구축하고 국내외 거래처에 제품을 공급.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65.2% 감소, 당기순손실은 104.4% 증가. 매출 중 62.4%를 해외에서 실현하였으며, 중국, 미국, 호주 등지에서 해외 매출이 점차 증가 추세에 있음. 22년 11월에는 운동수행능력 원료인 ‘TWK10 프로바이오틱스’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음. 현재 총 5개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원료의 제품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음.
동사는 2004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함. B2B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로 애터미, 이마트, 퍼플랩스헬스케어 등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33.3% 감소, 당기순이익은 42% 감소.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주요 고객사의 해외 판매 부진으로 매출액이 감소했고, 매출액 감소에 따른 고정비 비중 증가와 연결 종속회사의 영업 손실 확대되었음. 수출은 전년대비 감소했지만, 내수는 각각 2.5%, 22.4% 증가함. ODM사업의 핵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SCM 기반의 생산체계를 구축 중임.
동사는 건강식품 및 식품의 개발, 제조 유통 및 수출입업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3월 15일 설립함. “인간의 건강 수명을 연장 하는 기업”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바이오헬스케어 선두주자로서, 차별화 된 상품 개발 능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통 플랫폼을 통한 사업을 영위중.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기본으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식품 자체 브랜드와 유통, 생산(OEM) 및 소재 개발.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1% 감소, 영업이익은 34%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감소. 개인 맞춤형 건기식을 제공하기 위한 유전자 분석 도입과 질환 타겟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한 다양한 기능성 유산균 및 질병 예방을 위한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확보를 위한 연구 집중. 220건의 해외특허와 상표 등록을 보유 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부상하기 위한 준비를 갖추고 사업 전략을 확장중임.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KB 제3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A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북경)유한책임공사와 더마베이비 등 2개사를 보유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3% 감소, 영업손실은 25.9% 증가, 당기순손실은 23.2% 감소. 동사는 상반기에 첨생법이 요구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인체세포등 관리업 및 세포처리시설 3가지 허가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음.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커짐에 따라 동사의 줄기세포 기반 제품인 AAPE를 통한 수익이 기대 되며 시장 확대를 위해 동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원천기술로 신제품을 개발하였음.
동사는 2006년 6월 26일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주요 제품은 노바렉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등의 전문생산업체를 통해 외주생산되고 있으며, 홍삼제품군 및 과채주스 등 일부 품목은 동사의 익산공장을 통해 자체생산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 완제품을 홈쇼핑, 온라인,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의 채널을 통해 유통/판매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감소, 영업이익은 92.1% 감소, 당기순이익은 71.3% 감소.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동사는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중이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됨.
동사는 1996년 서울대 학내 벤처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2019년 바이로메드에서 헬릭스미스로 사명 변경함. 플라스미드 DNA 플랫폼을 이용한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사업과 천연소재의 약효를 검증하는 천연물신약 사업을 영위함.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으로 DNA 기술 기반의 VM202(당뇨병성신경병증, 족부궤양, 루게릭병), VM206(유방암)과 재조합 단백질 기반의 VM501(혈소판감소증)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9% 증가, 영업손실은 8.4% 증가, 당기순손실은 14.5% 감소. 천연물 관련 매출 및 연구용역 증가로 외형상 매출 성장을 나타냈으나 큰 의미를 부여하기를 어려운 상황. 핵심 파이프라인인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VM202는 미국 임상 3-1상 추적관찰 마무리하였으나 임상 오염으로 재임상(임상3상) 진행중임.
동사는 2005년 8월 26일 후스타일이라는 법인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12월 12일 코넥스 시장에 상장함. 2017년 4월 1일에 휴럼을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휴럼으로 변경함. 건강기능식품 및 유산균 관련 제품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사업, 카페전용원료를 유통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1년 7월 27일 엔에이치스팩16호와 코넥스 기업 휴럼이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며,사명은 휴럼으로 변경될 예정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1.8% 감소. 올해는 건강기능식품인 시서스(다이어트 제품) 및 유산균 관련 대표 제품인 '트루락' 브랜드의 제품군을 다양화시켜 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가 증가할것으로 기대함. 카페원료 전문브랜드인 '아임요'는 국내 요거트 파우더의 기준이 된 '요거에스'를 기반으로 꾸준하게 매출을 유지하고 있음.
동사는 주로 국소마취제, 점안제, 개량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 등을 국내 병의원, 약국에 공급하는 의약품 및 에스테틱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사임. 의약품 부문의 경우 국소마취제, 점안제를 비롯해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의약품(300여개 이상 품목등록 보유)을 국내 병ㆍ의원ㆍ약국을 대상으로 공급 중임. 한편 2022년 1월, 종속회사 휴온스푸디언스를 통해 종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영위 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9.8% 감소, 당기순이익은 27%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동사는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제천공장,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점유율을 확대 노력 중임. 그 외 다양한 신약과 차별화 제네릭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분야 등의 연구개발 중임.
1.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 확대: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영양보충과 건강기능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2. 기능성 원료와 첨가물의 엄격한 규제: 건강기능식품은 기능성 원료와 첨가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기능성 원료와 첨가물에 대한 규제가 더욱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각 국가에서는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검증 절차를 강화하고, 잘못된 광고나 허위 정보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4. 자연주의와 유기농 제품의 선호도 증가: 소비자들은 자연주의와 환경 친화적인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인증 제품은 화학물질 노출 우려를 줄이고, 자연스러운 원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5. 플랜트 베이스드 식품과 비건 식품: 환경 및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플랜트 베이스드 식품과 비건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비건 식품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건강 관심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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