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치료제 중심으로 병원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리바로, 트루패스, 시그마트, 악템라 등 강력한 오리지널 파이프라인, 세계 5대 수액제 브랜드로 오메가3와 오메가6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3세대 3챔버 영양수액 위너프 등을 보유.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2제 복합신약을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받았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101.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남. 핵심품목(리바로 등) 집중육성 및 신규시장개척을 통하여 COVID-19를 성공적으로 극복함. 동사는 저염 환자식 JW안심푸드 등 웰빙과 환자와 삶의 질 개선이라는 컨셉에 맞춘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임.
동사는 크게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의류사업(골프 의류, 악세사리 도소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물류사업 종속기업으로는 케이티엘, 국보네트웍스가 있으며 의류사업으로는 보그인터내셔날이 있음. 매출구성은 물류 56.51%, 골프 의류 도소매 42.46%로 이루어져 있음. 최근 의류 서브 브랜드를 개시해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증가, 영업손실은 75.1% 증가, 당기순손실은 36.9% 증가. 주요 사업인 물류 사업 부문은, 기본적인 3자 물류 기능뿐만 아니라 파트너의 물류 진단, 물류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 4자물류 서비스를 제공함. 독일 BOGNER와 20년간 독점계약을 맺어 BOGNER 골프의류 직수입 상품과 국내에서 자체 기획ㆍ생산하는 제품을 구성으로 주요 5대 백화점 매장에 입점함.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여 케이제이케어를 포함한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법인으로서, 대표적으로 큐알론점안액, 타겐에프연질캅셀, 에제로바정, 콜렌시아연질캡슐, 국제세파제돈주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 등을 취급. 전국 각 지점 영업사원들의 영업활동을 통해 약국, 의원, 병원, 도매상 등의 거래처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팬데믹 이후 방역 규제가 풀리며 해외에서 항생제 및 해열제의 품귀 현상이 나타나 동사의 수혜가 기대됨. 동사는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 특허가 만료로 2023년 4월 SGLT-2 억제제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을 완성함.
동사는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 & Life)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산업용지, 식품용지, 특수용지 등)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71.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국내 산업용 포장지(백판지) 업체의 2022년 4분기 기준 내수 출하량은 전년대비 6.9% 감소하였으며, 수출 출하량은 전년대비 3.4% 감소함. 동사의 전체 출하량은 약 5.1% 감소하였고 이는 글로벌 경기 불황으로 인한 수요 축소가 주원인임.
동사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3년에 설립됨.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진단시약, 혈액투석액, 당뇨 3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같이 취급함으로써 보건소, 검진센터, 내과의원,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 다양한 매출처에 납품하고 이에 따른 넓은 국내 영업네트워크를 보유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손실은 93.7% 감소, 당기순손실은 83.1% 감소.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나며 수익성이 개선됨. 진단상품 및 의료기기 등의 제품/상품 매출과 전체적인 수출 비중이 감소세에 있으나, 진단제품 부문 매출이 증가하여 전체 매출액 감소치를 상쇄하였음.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8년 설립되어 2007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인사돌, 오라메디, 마데카솔 등 일반의약품과 조영제, 항암제 등의 전문의약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음. 주력 제품인 잇몸질환치료제 인사돌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고령화, 식습관 변화 등에 따른 복용 연령층이 확대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수출부문에서 50개국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체 매출에서 10% 이상의 수출비중 유지 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14.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 코로나 19 이후 피부트러블에 대한 관리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주사제 부문에서 유럽GMP기준을 통과, 의약품 원료 부문에서도 EDQM의 EU 가이드라인에 적합한 원료의약품을 보유하고 있음.
동사는 1955년 창립이래 다양한 건설유관사업으로 확장하며, 건자재 네트워크, 건설서비스, 인프라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 주력 매출 품목은 레미콘이며, 이를 중심으로한 건자재 네트워크는 오랜 시간 축적한 전국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음. 레미콘, 골재 등 기초건자재를 넘어서 단열재, 타일, 위생도기, 석고보드 등 마감자재까지 모든 건축자재에 대해 One-Stop 서비스를 제공.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년대비 수도권 시황이 호전되며 대기업 판매 물량이 증가하였으며, 중소기업 및 개인 매출처의 판매 물량은 소폭 감소. 경쟁사보다 50년된 업력을 바탕으로 한 기술력과 전국 규모의 레미콘 공급 네트워크를 갖추었고, 양/질적 확대를 위한 지속 투자를 시행하며 판매처 확대 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진행 중.
동사는 합성피혁 제품 제조 및 관련 상품 유통과 신발용 합성피혁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부직포 생산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DK VINA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Shanghai SUN-E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매출구성은 모자 약 33.05%, 상품 약 24.22%, 부직포 약 20.90%, 합성피격 약 19.50% , 기타 약 2.33% 로 이루어짐.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9% 증가, 영업이익은 329.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수익성이 적었던 차량용 내장재를 줄이고 마진이 보다 높은 의류 관련 매출을 늘려 실적 개선에 기여함. 동사는 종속회사들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제조에서 유통까지 아우르는 Value-chain을 확보하여 시장경쟁력 강화 방안을 정립, 추진 중에 있음.
동사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독일, 미국 등 전세계에 총 15개 동종 업종을 영위하는 회사로 구성되었으며, 종합생활용품 제조와 유통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9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주력 시장인 중국 사업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봉쇄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소폭 감소. 매출 감소와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라 영업이익 대폭 축소. 글로벌 현지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운영, D2C 중심의 온라인몰 등 판매 채널 전략을 기반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
동사는 2012년 9월 소재전문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나노관련사업 및 전자부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나노관련사업은 세계최대 생산역량과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음. 땀으로 인한 습기는 배출시키고, 물은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 투습방수 기능과 쾌적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고통기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을 제조 및 이를 이용한 응용 제품을 생산, 판매.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손실은 49.1% 감소, 당기순손실은 68.5% 감소. 지난 10여년간의 지속적인 투자와 독자적인 연구 개발 활동을 기반으로 세계최대 생산역량의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 대량양산용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 설계, 제작, 운영. 나노관련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30.69% 증가한 34,486백만원으로 동사의 총매출 증가에 기여.
동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20년 1월 1일 보령메디앙스에서 메디앙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64.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소폭 감소와 원가율 악화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함. 계속사업이익 감소로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됨. 동사는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하여 2013년 4월 중국 천진법인을, 2020년 5월 중국 미적은법인을 설립하여 2021년 1월 영업활동을 개시하였음.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6% 증가, 영업이익은 15.7% 감소, 당기순이익은 28.5% 감소. 소비심리 위축을 비롯하여 펄프가격 인상, 물류비 상승, 환율 인상 등이 실적의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함. 화장품 국제표준인 ISO22716을 획득한 물티슈 제조설비를 내재화 하여 품질향상 및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고객의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을통해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언더웨어 및 이너웨어 전문 기업임.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마스크 등이 주요 품목임. 비비안, 바바라, BBM, 마터니티, 젠토프, 수비비안, 드로르, 로즈버드, 판도라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 품목으로는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및 마스크 등을 생산하고 있음. 브랜드 특성에 맞는 타켓층을 선별, 그에 적합한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302.6% 증가, 당기순손실은 150.6% 증가. 꾸준한 신제품 출시 등의 노력으로 매출 상승 및 생산원가 절감을 위한 프로세스 개편 등의 원인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02.5% 증가함. 당기순손실을 줄이기 위해 내적으로는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경비 절감 노력을 이어나가겠으며,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개선하려하고 있음.
(주)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4월에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분할신설회사임.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며, 중국 길림에 길림트라이방직 유한공사 외 2개의 현지생산법인 및 중국 북경과 상해, 심양에 판매 법인을 두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17.2% 증가.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관계기업 투자손익이 반영되며 적자폭이 크게 확대되었음. 당사의 유동비율은 505.22%로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한 유동성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유동성위험을 관리하기 위하여 단기 및 중장기 자금계획을 지속적으로 수립하고 있음.
도시 생활 전반에 대한 ‘라이프 케어 솔루션’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 프리미엄 브랜드 ‘아에르(Aer)’로 유명함. ‘더 나은 일상’ '더 쾌적한 일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내 놓으며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마스크, 에어필터, 워터필터, 슬립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과 혁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첨단소재와 필터 분야 원천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감소, 영업이익은 52.6% 감소, 당기순이익은 58% 감소. 에어필터 부문은 2022년 코로나19로 인한 중국 팬데믹 봉쇄로 일시적 시장 축소, 4분기 중국법인의 사업중단으로 해외부문 매출이 감소하였음. 중국법인에 철수에 따라 일회성 비용 발생 및 엔데믹 전환에 따른 마스크 출하량 감소,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음.
동사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2.61%, 국내 임대 3.79%,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61%로 구성됨.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1% 감소. 코로나-19 영향 이후 유통시장이 회복되면서 당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성장하였고, 영업외수익 증가, 법인세 비용이 증가했음. 당기순이익은 이연법인세 자산성 검토에 따라 법인세비용이 조정 반영되면서, 전년 대비 21.1%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남.
동사는 1985년 4월 25일 설립되었으며 2018년 3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사업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스파크, 순샘, 울샴푸, 케라시스, 더마앤모어, 2080, 트리오, 리큐, 랩신 등이 있음. 동사 생활용품 사업 부문은 헤어제품 뿐만 아니라, 덴탈, 바디제품으로 수출 품목을 확대해 글로벌 채널 내 성장을 지속하여 도모해 나갈 계획.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증가, 영업이익은 60.1% 증가, 당기순이익은 5.3% 증가. 국내 화장품 매출은 전년대비 13.5% 증가한 654억 원으로, 디지털 채널 강화(브랜드몰 운영) 및 마스크 착용 해제 정책으로 인한 홈쇼핑 채널의 회복이 주요 요인임. 동사는 중국 외 일본,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있음.
동사는 1962년 설립되어 200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이 있음. 접착제 시장은 약 2,500 ∼ 3,000억원 규모로 동사의 점유율은 약 15%임. 150여개의 업체가 난립하는 시장 구조를 고려하면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 중 하나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은 19.4%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초산비닐, 핫멜트 등의 제품 매출이 증가함. COVID-19 이후 택배산업의 활성화로 점착테이프의 수요 증가되었으며 지속적 성장 가능성이 있어 사업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
주식회사 웰크론과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웰크론한텍 외 5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극세사로 제조된 침구 및 고기능성 생활용품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3년 7월에 코스닥에 상장함. 리빙, 극세사 클리너를 비롯한 나노섬유, 슈퍼섬유, 친환경 섬유 등 섬유산업 전반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건설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52.4% 감소, 당기순이익은 92% 감소. 매출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 갔으나 급격한 물가상승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다소 악화되었음. 전사적으로 비용 및 원가절감을 실현하고, 섬유산업부문에서는 리사이클, 생분해 제품등 친횐경 제품을 생산하여 수출을 확대하고, 방위산업에서는 차량 및 함정용 방탄분야를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할 예정임.
동사는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의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임. 2017년 국내 최초 IoT 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IoT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ITC사업부문의 영상장비 등 80.12%, ITC사업부문의 영상솔루션 등 18.37%, 기타 1.51% 등으로 이루어짐.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마스크 사업 매출 감소에 따라 총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조달 플랫폼사업 및 CCTV사업 매출은 증가함. 동사는 대규모통합관제 및 지능형영상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보안솔루션 부문의 사업과 공공조달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며 Pipe Line을 이원화하고 있음.
동사는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주로 하고 있음. 주요 생산 품목인 의약품에는 활성비타민인 아로나민류, 항생제인 후루마린 등이 있으며, 제7기말 연결기준 637,714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음. 동사는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규모를 확대해가고 있으며 안질환 치료제, 당뇨병 치료제 등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손실은 32.3% 증가, 당기순손실은 42% 증가. 넥시움 등 신규 품목 도입과 진단키트 코프로모션 매출이 증가하였으나, 연구개발비 증가로 영업손실 적자 폭이 확대됨. 영업부문에서는 아로나민은 넘버원 비타민의 위상을 지키고 있고, 투탑스, 피레스파 등 치료제시장에서의 영향력도 높였으며, 새롭게 도입한 품목들이 힘을 더하여역대 최대 매출 달성에 기여함.
동사는 1988년 5월 삼강제약사를 인수하여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고 1996년 법인전환을 하였으며, 조아제약으로 상호변경하였음. 동사는 의약품 및 의약외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5년 베트남 수출을 시작으로, 미얀마, 캄보디아, 중국, 미국 등 전 세계 20개국에 80여 가지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7% 증가, 영업손실은 93.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됨. 동사는 전국 1,000여개의 가맹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자회사 메디팜을 통해 안정적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내수시장 판매 활성화 및 고비용 구조의 해소, 수출 증대 등을 통한 실적 개선에 역량 집중 중임.
동사는 1989년 설립되어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200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현재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 생산, 공급을 하고 있음. 동사는 1989년에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BLU, 황사마스크, P.I 소분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며 성장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16.9% 감소, 당기순이익은 1.7% 증가. 시장개척 및 원가 경쟁력 확보 목적으로 2019년에 베트남에 제조법인 KM ACT CO,. LTD를 설립하여 투자가 진행되었으며 본격적인 생산을 앞두고 있음. 안성 3공장 6동과 광주공장을 신축하여 방진복, 방진화 및 글러브 등 생산라인을 추가 구축하였고 수요에 맞춰 서비스 및 제품의 생산능력을 확충중임.
동사는 2001년 3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 오랄케어,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력제품은 유아용/성인용 치약칫솔제품, 그리고 유아용/성인용 샴푸 및 바디워시, 주름기능성화장품등 스킨케어 제품임. 주력 목표시장은 필수 소비재인 치약/칫솔 등의 구강용품시장(오랄케어)과 목욕제품 및 화장품시장이며, 유통채널은 크게 직접납품과 대리점, OEM/ODM 등으로 나눌 수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1.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42.4% 증가. 주요 제품이 내수와 해외 수출 모두 전년 대비 부진하면서 외형이 축소됨. 보건용 마스크필터 생산설비에 신규로 투자를 진행하였으나, 마스크 시장의 공급과잉 등 영향으로 마스크필터시장이 악화. 구강제품 및 화장품 전문제조업체로 발전하기 위하여 개발력과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마케팅에 주력할 예정.
동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음.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손실은 94.4% 감소, 당기순손실은 72.1% 감소.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됨. PCB, 전자, 통신, 반도체, 자동차 부품 관련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은 가격 및 품질뿐만 아니라 동사의 인지도가 기술적인 면에서 크게 작용하고 있어 향후 시장점유율이 더욱 증가할 전망임.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주요 브랜드는 '코데즈 컴바인'임.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 국내 라이센스 계약체결이후 남성/여성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하여 이마트, 홈쇼핑에 공급 중. 2020년 9월 마스크 사업에도 진출함. 매출은 코데즈컴바인 72.7%, Jockey 18.9%, 마스크 8.4%로 구성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9.6% 감소, 당기순이익은 14.7% 증가. 동사는 합리적 가격 정책 변화, 효율적인 재고관리,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 활동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면서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한 결과, 실적 선방에 성공함. 여성의류의 경우 소비심리가 회복하면서 백화점, 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함.
동사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음. 2016년 이후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고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3% 감소, 영업손실은 305.8% 증가, 당기순손실은 124.7% 증가. 국내 미세먼지 이슈 감소 및 공기청정기 시장의 포화로 인한 필터 판매 급감과 IP 생산라인 화재에 따른 상반기 판매량 감소하며 적자가 확대됨. 적극적인 판매전략 및 아이템 개발을 통하여 판매 확대 및 생산량 증가를 통한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동사는 1992년 설립되어, 30년 경험의 FA system 제작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설계기술 활용하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단기간 내에 많은 설비 공급을 요구하는 고객에 맞춘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음. 나노섬유 멤브레인을 균일한 품질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세계 최대의 생산역량과 최첨단 생산 설비를 구축하여 나노관련 사업을 진행 중에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우수한 기술진과 함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여러 분야로 사업 확대 및 수주 확대가 기대됨. 최근 국내외 기업들의 설비투자와 2차전지 자동화설비, Smart Factory 자동화설비, 디스플레이/반도체 생산설비의 수요 증가 등으로 점차 영업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됨.
동사는 재난 극한 상황에서 작업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호흡기, 피복류, 헬멧, 장화, 장갑 등 개인용 안전장비를 생산 및 판매함. 주요 제품은 '소방장비 구매분야'의 호흡보호장비(공기호흡기), 구조장비, 구급장비에 해당되는 것들임. 동사의 제품은 소방/군/경찰용 안전장비를 위주로 질병관리청, 방위사업청 등 정부에 납품되거나, 화학/중공업(선박업)을 영위하는 일반 기업체(산업현장)에서 개인 안전장비로 활용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0.4% 증가.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동사는 과학화 교전훈련체계(Live Training System), 워리어플랫폼(Warrior Platform), 무기체계(Weapon&Utility) 총 3개의 국방 부문 신규사업 추진 중임.
동사는 2000년 11월 1일에 (주)삼양사와 에스케이케미칼(주)의 폴리에스터 원사 및 원면사업부문의 시설물 등을 현물출자하는 형식의 50:50 동일지분으로 설립됨. 동사는 폴리에스터(Polyester) 섬유인 단섬유(Staple Fiber) 및 장섬유(Filament Yarn 및 산업자재소재)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함. 주요 제품은 폴리에스터 제품인 SF, FY, CHIP과 폴리에스터 외의 신소재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글로벌 경쟁 심화로 인한 공급과잉이 발생되면서 매출 감소. 주요 원재료인 TPA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 및 영업이익 적자전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2021년 Mcell에 이어 미국 스타트업 기업 '솔리얀'의 지분 25%를 인수하며 스마트섬유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함.
마스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전염병 대유행: 전염병이 유행하는 경우 마스크는 감염 위험을 줄이고 병원체의 전파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을 가진 사람들이나 전염병의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마스크 착용을 권장받을 수 있습니다.
2. 대기 오염: 대기 중에 미세먼지, 스모그, 공기 중의 유해한 화학물질 등이 많은 경우에 마스크를 착용하여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알레르기 원인물질에 민감한 사람들은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꽃가루, 먼지, 동물의 털 등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경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 작업 환경: 일부 작업 환경에서는 미세한 입자나 유해한 기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작업자들은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 건설 현장, 화학 연구소 등에서 마스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의 편안함이나 보호 요구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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