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치료제 중심으로 병원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리바로, 트루패스, 시그마트, 악템라 등 강력한 오리지널 파이프라인, 세계 5대 수액제 브랜드로 오메가3와 오메가6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3세대 3챔버 영양수액 위너프 등을 보유.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2제 복합신약을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받았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101.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남. 핵심품목(리바로 등) 집중육성 및 신규시장개척을 통하여 COVID-19를 성공적으로 극복함. 동사는 저염 환자식 JW안심푸드 등 웰빙과 환자와 삶의 질 개선이라는 컨셉에 맞춘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임.
동사는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조 및 판매기업임.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 중임. 동사는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9월 기준 총 142건(국내 44건, 해외 98건)의 특허 외 지식재산권이 등록되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16.3% 감소, 당기순이익은 36.3% 감소. 매출 감소에 더해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체외진단 시장은 코로나 팬더믹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 동사는 중국기업의 저가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첨단 랩온어칩 플랫폼을 이용한 고정밀 정량 분석기기로써 고성능 현장진단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음.
동사는 2010년 6월 3일에 설립, 2018년 9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주요 사업은 AI 및 IoT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컨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제작, 생산, 판매하는 것임. 2019년 12월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있는 의료법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를 인수하면서 원격의료 서비스까지 시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손실은 1.7% 감소, 당기순손실은 90.7%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됨. 과거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재활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해결하는 트렌드로 변모하고 있기에, 동사의 하드웨어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시장 공략 계획 중임.
동사는 2001년 3월 정기주총에서 지주회사에 대한 사업목적을 승인 받아생명공학 및 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사업자회사로 둔 지주회사 체제로 경영시스템을 전환. 동사의 지주회사 경영시스템은 주력 자회사인 녹십자를 필두로 국내 28개, 해외 17개, 총 45개의 계열회사를 두고 있음. 전체 경영전략 수립과 조정은 동사가 담당하며 의약품의 제조 판매 등 실제 사업은 각 자회사가 수행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40.6%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비타민 주사제는 GMP승인 이후 2023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전망임. 동사는 2023년 3월 보유하고 있던 뷰노의 지분 일부를 장내 매각하여 지분율이 6.63%에서 2.29%로 줄어듬. 뷰노와의 사업협력은 지속할 계획임.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음. 2021년 3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2% 감소, 영업손실은 7.1% 감소, 당기순손실은 46.1% 감소. 전년 대비 매출액 감소하였으나 파생상품평가이익 발생 등으로 인해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전년 대비 감소함. 개인 건강 정보를 활용한 디지털 건강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지속적인 B2B 계약을 통해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동사는 1997년 설립되어 2000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유전체 분석, 올리고 합성, 마이크로어레이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 153여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함.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해외 소재의 유전체 분석 기업 3개사를 보유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55.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환율상승 등 주요 원재료의 원가상승으로 인해 매출이익 악화와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함. 유전자 편집 마우스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상업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고 최근 해외매출까지 일부 발생시키며 시장 범위 확장 중임.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MEDIPOST America와 이뮤니크를 보유. 메디포스트메디투어와 큐로닉스는 기중 청산 완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손실은 234.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제대혈은행 및 줄기세포치료제 매출, 건강기능식품 매출 등이 고르게 증가하여 전체 외형 확대됨. 다만 판매관리비 급증으로 영업손실 크게 확대. 카티스템으로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및 품목허가 등 절차 진행중. 무릎관절염치료제 스멉셀은 국내 임상2상이 승인되고 미국 임상 추진중임.
동사는 엑스레이 디텍터(detector)와 산업용 카메라 등 이미징 솔루션을 개발, 제조, 판매함. 주요 품목으로는 정지영상 엑스레이 디텍터와 치과용 등의 다양한 동영상 엑스레이 디텍터, 그리고 산업용 엑스레이 디텍터 및 산업용 카메라 등이 있음. 영상의학 장비의 첨단화 추세 속에서 의료용 이미징 솔루션 기술은 기존의 아날로그 장비가 디지털 장비로 교체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20.7% 감소.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정지영상 엑스레이 디텍터는 견조한 실적 흐름을 보임. 치과용 동영상 디텍터는 중국 등 일부 시장을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음. 반도체, PCB 등 전자 부품, 문서 검사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고루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함.
동사는 1983년 8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3차 의료기관부터 2차, 1차 의료기관과 약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 bitnixHIS, bitnixSilver, bitnixCloud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이익은 4.1% 감소, 당기순이익은 0.5% 증가.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동사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서비스 형태로 공급 방식을 전환함에 따라 실적 상승과 중장기적으로 데이터 비즈니스 시대에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동사는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주권 상장법인임.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각종 S/W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이 때 공급하는 장비는 동사가 직접 제조하지 않음.
2022년 연결기준 동사 매출액은 73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6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11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함. IT 인프라 사업부문 매출 및 IT 솔루션 사업부 매출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감소함. 매출 감소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은 줄었지만 이자비용 부담 증가로 순이익 큰 폭 감소함.
1997년 1월에 설립된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임플란트 시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CAS/LAS Kit, ESSET Kit, 122 Taper Kit 등 다양한 기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음. 동사는 골량이 부족한 임플란트 시술 사례를 위해 이종골인 A-Oss, 합성골인 Q-Oss+를 개발함. 소규모 치과를 주 거래처로 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452.3%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국내 영업은 전반적인 경쟁심화에도 불구하고 신규 거래처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현지법인 설립 및 딜러망 활용을 통해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음.
1997년 5울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전국 2만5,700여 개의 병의원/약국 및 38개의 대리점을 통해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맞춤형의료기기를 제공.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32.4% 감소, 당기순이익은 73.1%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감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지털헬스케어를 통한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와 관련된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음.
동사는 2001년 서울대학교병원 전산실을 모태로 하여, 세계적인 의료정보시스템 전문기업을 목표로 분사ㆍ설립되었음. 의료기관에 임상적, 재무적, 운영상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및 통합 의료정보시스템 납품. 중대형병원에 특화된 BESTCare2.0과 중소형 병원 및 의원에 특화된 Edge&Next 의료정보시스템을 빠르게 확산시킴으로써 대한민국의 의료정보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앞으로 일본, 미국, 중동 시장 등 선진해외시장으로 의료정보시스템과 비대면진료,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의료 IT 서비스들을 지속 납품할 계획임. 동사는 2022년 4월 19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동기부여를 위한 자기주식 지급을결정하였고, 자기주식 15,000주를 처분하였음. 현재 113,862주를 보유중임.
동사는 1996년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체성분분석기를 주요제품으로 개발·생산·판매하고 있음. 인바디검사 결과를 인용한 학회 논문 누적 편수는 2,000여 편에 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 2016년 12월에는 네덜란드법인 설립절차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1월에 지분투자를 완료하여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 중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 증가, 영업이익은 13.5% 증가, 당기순이익은 0.6% 감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성분분석은 진단 및 예방의학 측면에서의 활용도가 높아 인바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동사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U-헬스케어 시스템의 도입이 가시화됨에 따라 관련 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음.
동사는 시스템통합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2월에 설립되어 1999년 7월 상장함. 컨설팅, 설계, 개발,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IT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임.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및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서비스,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원격진료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등 IT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함.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8% 증가, 영업이익은 46.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8% 증가. 수주증가에 따라 외형이 성장했고, 원가 및 판관비 절감 정책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전환사채의 자본전환에 따른 금융상품 평가를 미인식하여 순손익이 개선됨. 현지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홈케어, 퇴원 환자 관리 등 질병관리 서비스 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
동사는 2002년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임.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임. 당사의 국내 및 해외 종속회사는 총 12개이며, 이 중 국내 법인은 3개, 해외 법인은 9개를 보유하고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3.7% 증가, 당기순이익은 99.4% 감소. 동사는 시스템에 연동된 방사선 장치로부터 방사선량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 저장 및 관리가 가능한 웹 기반의 방사는 선량 관리 솔루션을 보유.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재 병원 현황 기준으로 상급종합병원급 시장 75%, 종합병원급 시장 70%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음.
동사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된 의료 AI 기업이며, 한국인 뇌 MR 영상센터와 독점 계약으로 10년 이상의 연구 데이터 확보. 동사는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의 전 주기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보유하여 골든 타임 내에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방침 결정을 지원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은 다양한 의료 영상을 한 화면에서 분석하여 뇌졸중 진단 시스템을 지원하는 메디허브 스트로크 등이 있음.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감소, 영업손실은 16.2% 증가, 당기순손실은 19% 증가. 디지털 병리 분석 국책 과제에 선정되어 연세의료원, 강남차병원, 이대목동병원 등 7개의 병원과 70여명의 병리 전문가들이 참여한 프로젝트를 통해 총12개 암종에 대한 디지털 병리 영상 솔루션을 개발중임. 의료 인공지능 기술이 비급여 형태로 의료 현장에 빠르게 투입될 수 있도록 글로벌 다각화에 매진하고 있음.
동사는 제대혈 보관, 줄기세포 연구 및 세포치료제 개발과 Anti-aging 관련 서비스 용역 그리고 해당 사업에서 축적한 Knowhow등을 활용한 컨설팅 제공 등 관련 부대사업의 제공을 영위. 또한 주요 종속회사를 통해 의약품 사업, 글로벌 CDMO 사업, 해외 의료 네트워크 확장 및 관련 서비스 사업 등 의료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함. 국내와 해외에 다수의 종속회사를 보유한 글로벌 바이오 회사임.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0.4% 증가. 글로벌 세포유전자 치료제 CDMO 생산시설 및 바이오뱅크 구축을 위해 판교 제2테크노밸리 토지 취득 관련하여 현재 공장 신축을 진행중에 있음. 동사의 연구개발 조직은 세포치료제 원천기술 연구에서부터 임상까지 아우르는 우수한 연구인력을 보유하고 있음.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주요 서비스는 굿닥, 바비톡 등 모바일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플랫폼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디지털마케팅 및 의료기관용 CRM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는 헬스케어솔루션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협업 중.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감소에 판관비 증가까지 더해지면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동사의 '굿닥'과 '바비톡' 모두 유사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와 방문자 수를 기록.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1등 사업자의 독점적 영향력은 더욱 강화됨.
원격 진료는 의료 서비스를 활용하여 환자와 의료 전문가가 지리적인 제약 없이 원격으로 의료 상담 및 진단을 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1. 편의성과 접근성: 원격 진료는 환자들에게 편리하고 쉬운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지역적인 제약이나 이동의 어려움이 있는 환자들도 집에서 편안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의료 서비스의 확장: 원격 진료는 의료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의료 인력이 부족한 지역이나 의료 서비스에 제약이 있는 환자들도 원격으로 의료 상담 및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의료 기술의 발전: 원격 진료는 의료 기술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환자 정보를 공유하고 의료 전문가들 간에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생체 신호 측정이나 원격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보호: 원격 진료 시 개인정보 보호는 매우 중요한 이슈입니다. 의료 기록 및 환자 정보의 보안을 위한 강력한 보호 체계가 필요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5. 규제와 법적 문제: 원격 진료의 확대와 함께 규제와 법적 문제도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의 면허, 환자 안전, 보상 책임 등에 대한 규제적인 가이드라인이 필요합니다.
6. 디지털 격차: 원격 진료는 디지털 기술에 의존하기 때문에 디지털 격차 문제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모든 환자들이 원활하게 원격 진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와 디지털 기기에 대한 접근성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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